‘무료교육’ 커리어넷·크레딧잡 통한 취업활동 관심자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교육’ 커리어넷·크레딧잡 통한 취업활동 관심자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1.06.0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사회교육중앙회
사진제공=사회교육중앙회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커리어넷, 크레딧잡을 비롯한 사람인, 잡코리아와 같은 구인구직사이트를 통한 일자리구하기 등의 취업활동 관심자 모두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59종 자격과정에 대해서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교육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의 취지는 본인이 어떤일을 잘하는지, 어떤일이 적성에 맞는지 궁금해 하는 이들과 일을 하고 있음에도 이직을 위해 일자리를 알아보고 있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교육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이들 모두가 자신의 직업적성에 맞춰 취업 할 수 있고 그에 따른 자기계발 및 스펙업 향상에 있어서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사회교육중앙회 관계자는 말했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과 동시에 최대 3과정에 대한 교육과정을 수강신청 시 수강료 전액을 면제 받는 방식이다. 강의는 4~6주 과정으로 비교적 짧은 기간 안에 이수 할 수 있으며, PC와 스마트폰 등으로 자격시험 및 강의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학습에 필요한 교재와 시험예상문답은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 가능하다.

진로정보망 커리어넷은 청소년, 대학생, 취업준비생들에게 채용정보, 직업적성검사 등의 정보를 제공하여 많은 구직자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는 사이트이며 진로적성과 심리검사, 상담 및 직업정보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주니어커리어넷이라는 사이트는 어린이의 미래직업, 유망직업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크레딧잡은 전국의 기업정보와 연봉 및 리뷰를 참고할 수 있는 사이트로 잡플래닛을 비롯한 사람인, 잡코리아 등의 취업정보사이트처럼 취업준비생(취준생), 대학생, 경력단절여성, 노후를 준비하고 있는 퇴직자 등 모두에게 취업 관련 다양한 도움을 주고 있는 기관이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취업 및 면접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자격증들이 개설되어 있다. PT면접 및 AI면접 등의 다양한 면접에 대한 코칭을 통해 취업활동 뿐만 아니라 원활한 소통에 도움을 주는 스피치지도사자격증, 면접 시 타인과의 만남 등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한 색조화 교육과정의 퍼스널컬러전문가자격증, 직장생활 뿐만 아니라 사회생활 및 단체생활에 필요한 덕목 중 하나인 리더십의 향상을 돕는 리더십지도사 자격증도 있다.

다양한 심리기법을 배워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대인관계 능력을 키워주는데 도움을 주는 심리상담사자격증도 있으며, 사회초년생 혹은 엑셀, 문서·서식관리, 회계·인사 실무 등에 낯설거나 잘 알지 못하는 이들이 배워두면 좋을 사무행정전문가자격증도 있다. 또한 마케팅 관련으로 SWOT분석, 포지셔닝, 타켓팅(표적시장선정) 등의 마케팅전략 및 용어에 대해 배우고 싶다면 마케팅기획전문가 과정도 개설되어 있어 무료수강신청만 한다면 누구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아이돌보미서비스와 유사한 특징을 가져 베이비시터나 가사도우미로 활용하는 전업주부와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범위 확장을 돕는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와 방과후지도사 과정이 개설되어 있으며 해당 자격증은 보육교사자격증과 사회복지사자격증을 함께 취득할 시 키즈카페나 스터디카페 등의 일일강사로서 직무능력을 증명할 수단이 될 수 있으며, 전국의 홈플러스·이마트 문화센터에서 계획하는 교육프로그램 업무에 참가하기도 수월한 이점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증은 수강신청 간 공통적으로 취업성공패키지 1·2 유형이나 국민내일배움카드 등의 국비지원 여부와도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혹여 본인이 국민행복카드나 문화누리카드와 같은 바우처 서비스 혜택을 누리고 있다 하더라도 온라인강의를 시청하거나 자격시험을 치르는 데에는 어떠한 제약도 되지 않아 누구라도 신청할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선 자체적인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해 사람인과 워크넷 등의 취업정보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복지로·복지넷과 1365자원봉사센터,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에서 조회되는 자원봉사활동 정보까지 열람 가능하다.

59종에 대한 자격과정과 무료교육 신청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교육원 홈페이지, 대표전화 및 카카오톡으로 일대일 교육상담 및 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