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연애 유형은?” 쏘크라테스 떡볶이, 연애 MBTI 테스트 제공
“당신의 연애 유형은?” 쏘크라테스 떡볶이, 연애 MBTI 테스트 제공
  • 김선영 기자
  • 승인 2021.06.0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선영 기자 = 지난 1일, 쏘크라테스 떡볶이가 MBTI(성격유형검사) 기반의 연애행동 테스트 ‘당신은 방금 사랑에 빠졌다?!’를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자신의 성격을 유형화하고, 이를 주변과 공유하고 싶어하는 MZ세대의 심리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사진 = 쏘크라테스 떡볶이 제공

일명 ‘떡볶이MBTI’로 알려진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첫 데이트를 하는 연인의 상황에 이입해 총 12개의 질문에 답을 하면 된다.

답안이 제출되면 내부 알고리즘 시스템이 답안을 분석해 참여자의 연애유형에 어울리는 캐릭터와 설명을 해준다. 캐릭터는 해당 업체에서 실제로 판매하는 메뉴를 바탕으로 총 16개가 제작됐다.

예를 들어, 쿨하고 솔직한 연애타입에 해당하는 사람들은 ‘솔직하고 시원시원한 단무지’ 캐릭터에, 이상적인 연애를 꿈꾸는 타입의 사람들은 ‘몽글몽글 감성주의자 푸딩계란찜’ 캐릭터에 해당된다.

설명 하단에 각각의 연애타입에 어울리는 최고의 궁합 및 최악의 궁합 설명이 추가로 제공돼 있어 참여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해당 연애행동 테스트는 쏘크라테스 떡볶이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올려진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0일까지 결과 페이지를 인스타 스토리에 공유하고 업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하면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업체 마케팅팀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 참여형 콘텐츠 제작을 통해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브랜드로 발전하는 것이 목표다. 앞으로도 이번 떡볶이MBTI 콘텐츠처럼 소비자의 생활과 밀접한 연애, 취업 등의 주제를 다룬 참여형 콘텐츠를 통해 단순한 떡볶이 프랜차이즈가 아닌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를 지닌 브랜드가 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