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티협회 '2021 제5회 코리아티챔피언십(KTC)' 출품신청 접수 중
사단법인 한국티협회 '2021 제5회 코리아티챔피언십(KTC)' 출품신청 접수 중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6.08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티협회 제공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사단법인 한국티협회가 차 산업의 확산과 발전을 이끌고 국내 카페 문화의 건강성을 제고하기 위해 오는 11월 개최하는 『2021 코리아티챔피언십』의 출품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코리아티챔피언십은 차(백차, 녹차, 청차, 홍차, 흑차의 5대 다류)와 허브차(한방차 포함)를 베이스로 하는 창작 블렌딩티 출품 콘테스트이다. 본 대회는 올해 5번째 개최되며 우수한 블렌딩티를 제품화하고 신진 티전문가 배출을 통해 새로운 티브랜드를 창출하는 등 국내 차산업 발전을 이끌어왔다.

대한민국 대표 차 문화 축제로 평가받아온 ‘코리아티챔피언십’은 국내외 티소믈리에, 티블렌딩 전문가, 바리스타, 식음료 관련 종사자, 전공자, 교육생, 마니아 등 개인과 업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오는 11월 5일 출품을 마감하고 12월초 심사와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회 측은 티 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조직해 1차, 2차 심사를 진행하며 금, 은, 동, 청년우수상을 부문별로 시상한다. 부문별 금상 수상작 중 최고득점 작품을 ‘올해의 티’로 선정하고 청년우수상은 차 산업 미래 인재 발굴을 위해 우수 블렌딩티를 출품한 청년층을 대상으로 시상한다.

사단법인 한국티협회 정승호 회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출품되는 블렌딩티의 완성도가 높아지고 있어 미래 티 산업의 질적 성장이 기대된다. 본 대회를 계기로 차(TEA)와 허브(INFUSION)를 활용한 건강하고 창조적인 블렌딩티 개발이 활성화되고, 티 메뉴의 다양성을 제고하여 차 소비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제5회 2021 코리아티챔피언십(KTC)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사단법인 한국티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