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창창업 프랜차이즈 '삼삼막창1994', "전국 출점 기념 혜택 제공"
막창창업 프랜차이즈 '삼삼막창1994', "전국 출점 기념 혜택 제공"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6.08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삼삼막창1994 제공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막창 프랜차이즈 ‘삼삼막창1994’가 전국 출점 기념으로 3+3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3+3 혜택이란 기존 식당창업을 하는 데에 있어 부담으로 자리했던 가맹비, 교육비, 보증금을 한시적 면제하고 간판, 온라인 마케팅, 업종변경을 지원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 같은 혜택은 시/도 1호점 및 거점 점포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신규 10호점에 한정하여 진행한다.

프랜차이즈는 본부가 상호, 판매 방법, 매장 운영, 광고 방법 등을 결정하고, 가맹점으로 하여금 그 결정과 지도에 따라 운영되도록 하는 형태의 체인사업으로 우리나라에서는 법적으로 ‘가맹업’ 또는 ‘가맹사업’이라는 용어로 지칭한다.

프랜차이즈는 별도의 광고 비용을 소모하지 않아도 인지도 및 재료, 영업 방식 등의 노하우를 얻을 수 있다는 측면에서 초보 자영업자들이 창업 과정에서 느끼는 부담을 어느 정도 줄여볼 수 있다.

삼삼막창 1994는 고객 만족도의 기본인 “저렴하다, 맛있다, 많다” 3가지를 구성했다는 의미의 ‘삼삼’과 매장 기원인 대구막창의 개점 년도 ‘1994’를 더한 막창구이 전문점이다. 내장 부위라는 점에서 다른 고깃집창업 대비 재료의 손질 및 보관이 까다로운 편인 막창을 자체 공장에서 1차 가공한 후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해 물류 공급을 하고 있다. 또한 가맹점주가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슈퍼바이저를 통한 사후관리도 진행하고 있다.

고기집창업준비를 할 때 중요한 점은 유행을 타지 않아야 하고, 소모 비용이 높지 않아야 한다는 것이 꼽힌다. 이에 삼삼막창1994는 막창과 함께 대중적으로 즐길 수 있는 삼겹살, 우겹살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점포 입지나 인테리어 자체 시공 등을 통해 합리적인 창업 비용을 구성하였으며, 별도의 안내를 통해 자세한 비용에 대해 고지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삼겹살, 곱창 등을 다루는 고깃집에 비해 상대적으로 경쟁이 덜하다는 점도 막창창업의 매력적인 요소로 손꼽히고 있다. 여기에 더해 1인 주방 시스템을 통해 운영을 간편하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어, 운영의 안정화를 도울 수 있다.

또한 창업비용으로 인해 고민하는 이들에게는 협력업체를 통한 무이자 담보 대출을 해주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막창집창업을 돕는 삼삼막창1994 관계자는 “막창은 곱창 프랜차이즈에 비해 경쟁이 덜하며, 대중성을 부각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때의 유행을 따라가지 않도록 하여 안정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장사 경험이 없더라도 오픈 교육 일정만 소화하면 원활한 운영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의 안정화를 돕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셀프 시스템이 도입되어 있어 고객이 직접 조리할 수 있는 방식을 채택하였고, 오븐기를 활용한 초벌을 통해 주방과 홀의 운영 편의를 높이는 방법으로 인건비의 부담을 덜어내고, 자체 공장 운영을 통한 물류 공급으로 재료비를 줄일 수 있도록 하여 합리적인 창업 비용을 구성하고자 했다”고 덧붙였다.

삼삼막창1994의 창업 혜택 및 가맹 문의에 대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