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안경 프랜차이즈 '글라스미 안경' 밀착 인터뷰
신개념 안경 프랜차이즈 '글라스미 안경' 밀착 인터뷰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6.10 10: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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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글라스미 안경을 운영중인 점주·이용해본 소비자 대상 설문 진행
사진 = 글라스미 제공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안경 프랜차이즈 ‘글라스미’는 콘택트렌즈 프랜차이즈 ‘렌즈미’에서 2020년 10월 새롭게 런칭한 안경 사업으로 업계 최단 기간 8개월만에 현재 37호점까지 달성하며 오픈 고공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다.

이렇게 글라스미가 안경체인의 선두로 앞서 나가는 비결이 무엇인지, 실제로 글라스미를 오픈 후 매장 운영을 진행하고 있는 글라스미 매장 점주들과 실제 글라스미 매장을 이용해본 고객들을 대상으로 현재 글라스미 안경체인에 대한 만족도와 반응에 대한 설문을 진행하였다.

먼저 ‘렌즈미’와 함께 ‘글라스미’를 운영하고 있는 매장 점주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글라스미 오픈 이후 가맹점 매출 또는 객수가 상승하였다면, 해당 내용과 매장 분위기(판매, 소비자 반응 등)은 어떤가요 ?

- 기존 렌즈미 렌즈를 구매하러 오시던 고객님들이 안경을 본 후 안경도 구매하러 방문을 하기도 하고, 안경을 구매하러 오신 신규 고객들이 콘택트렌즈를 구매하기도 하는 긍정적인 효과가 발생합니다.

- 젊은 브랜드의 렌즈미와 결합한 안경체인으로 젊은층이 부담없이 안경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 안경 구매에 다소 부담감을 느끼던 고객들이 부담없이 안경을 착용해보고, 구매로 이어지는 점이 사뭇 옛 안경체인과는 분위기가 다르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Q. 현재 글라스미는 신개념 마케팅 방식, 결제 방식으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실제 가맹점에서 운영하면서 느낀 글라스미의 마케팅 컨셉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

- 처음 매장 운영 시 글라스미 만의 차별된 판매 방식을 설명하기 번거로웠지만, 지금은 소비자분들이 쉽고 간편해진 안경 구매 방법에 대한설명에 만족스러워 하기 때문에 오히려 적극적으로 판매 방식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 판매 컨셉에 대하여 만족합니다. 다른 안경원과 다르게 도수 매뉴얼에 따라 굴절률을 선택하고 옵션가 형식으로 안경 구매하는 소비자도 부담감을 가지지 않고, 정품 렌즈 확인서 발급과 투명한 가격의 정찰제 판매로 고객과 매장 사이에 신뢰감이 쌓여가고 있습니다. 

 

Q. 가맹점 오픈 시 본사에서 지원한 사항 중 가장 가맹점 운영에 도움이 되고, 만족스러웠던 부분을 이야기해주세요.

- 개인이 운영하는 안경원에서 만들기 힘든 다양한 세일즈 홍보물이 있어서 좋습니다. 고객에게 홍보물을 이용하여 제품과 옵션에 대해 설명시 쉽게 이해하여, 그전보다 안경을 훨씬 쉽고 간편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 매장 유리에 부착된 눈에 띄는 전면 홍보물로 많은 사람들에게 매장을 알릴 수 있었고, 안경테 디자인과 제품 구색, 퀄리티가 좋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주어 브랜드와 매장 이미지 상승에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렌즈미와 글라스미 매장을 함께 운영하는 점주들의 이야기를 토대로 본사의 적극적인 안경 체인 마케팅과 콘택트렌즈 전문 렌즈미가 결합하여, 더 큰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는 점을 알 수 있다.

다음은 글라스미를 실제로 이용해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글라스미에 대한 내용을 물어보았다.

 

Q. 글라스미 안경을 접하게 된 경로가 무엇인가요 ?

- 콘택트렌즈를 구입하던 매장에서 글라스미 안경 체인이 들어오면서, 함께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 렌즈미에서 렌즈 구매를 하던 지인의 소개로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Q. 방문한 글라스미 매장의 분위기는 어땠는지 말씀해주세요.

- 아무래도 렌즈미가 젊고 트랜디한 분위기여서 그런지 그에 맞춰서 조금 더 젊고 환한 분위기의 안경점이었습니다. 이전 방문했던 안경점들은 다소 방문하기 부담스러운 점이 있었는데, 콘택트렌즈샵이랑 같이 있다보니 자유로운 분위기로 구경할 수 있어서 편했습니다.

- 콘택트렌즈를 구매하러 갔다가 글라스미에서 안경도 함께 맞추게 되었는데, 아무래도 둘다 동일한 주제(시력)에 연계 되다보니, 렌즈 구매하면서 편하게 안경 구매도 할 수 있었습니다.

Q. 글라스미를 이용하면서 좋았거나 특별했던 점이 있을까요 ?

- 저는 난시랑 원시가 심하고, 항상 컴퓨터를 보는 직업이라 안경을 구매하기 부담스럽고 힘들었는데, 사장님이 다 친절하게 설명해주시고 옵션이 추가되는 부분도 정찰제 형식으로 가격이 책정되어 있어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 눈이 나빠서 항상 콘택트렌즈를 착용하고 다니고, 안경은 다른 안경샵에서 별도로 주문제작 했었는데 콘택트렌즈에 대해 상담하던 매장에서 안경도 같이 진행할 수 있어서 편하고 좋았습니다.

글라스미는 현재 ‘안경렌즈 무료’ 라는 신개념 마케팅을 내세우고 있으며, 콘택트렌즈와 안경을 착용하는 직접적인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가맹점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좀 더 올바른 길로 도약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전과 많은 시도를 하고 있다.

글라스미만의 자체 상품 제작으로 독보적인 가격 경쟁력과 마진을 확보하고, 연예인 전속모델을 활용하여 적극적인 온라인 홍보를 진행하는 등 본사와 가맹점이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글라스미 안경 체인의 앞으로의 모습이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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