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호국보훈의 달 맞아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릴레이 행사
거제시, 호국보훈의 달 맞아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릴레이 행사
  • 이해영 기자
  • 승인 2021.06.10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물,순직군경유족, 전상군경유족, 제일학도의용군유족, 특수임무공료자유족 466명
국가보훈처 국가유공자명패
국가보훈처 국가유공자명패

[잡포스트] 이해영 기자 = 거제시 변광용 시장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범국민적 국가유공자 예우 분위기를 조성하고, 국가유공자의 자긍심을 고취하고자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릴레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 국가유공자 명패 달아드리기 거제시 대상은 총 466가구로 전몰·순직군경, 전상군경, 재일학도의용군인, 특별공로순직, 특수임무, 4·19, 5‧18 유족 등으로 18개 면·동에서 가가 호호 방문하여 문패를 달아 준다.

10일 정종진 장승포 동장은 김은경 팀장과 함께  장승포 국가유공자 자택을 돌며 직접 명패를 부착하고 나라를 위한 헌신에 감사와 존경의 뜻을 유족 측에 전했다.

올해 장승포동 국가유공자 대상은 14명 윤길문 자녀 윤주성, 김세양 자녀 김완수, 이인조 자녀 이복만, 한재우 자녀 한정옥, 박경식 자녀 박훈호, 김상호 자녀 김기수, 백수경 자녀 백현옥, 김월명 자녀 김수선, 이덕룡 자녀 이문학, 송점술 자녀 송상만, 강정규 자녀 강기환, 박기범 배우자 이종선, 이일기 자녀 이철조, 윤승성 배우자 이봉준 이다.

명패는 태극을 남색으로 간결하게 표현하고 훈장의 모습에 횃불의 이미지를 더한 가로 85mm, 세로 185mm 크기의 스테인레스 스틸로 제작됐다.

시는 지난 2019년 독립유공자 유족과 상이군경, 6·25참전유공자, 무공수훈자등 564가구에, 2020년 월남참전유공자, 무공수훈자, 보국수훈자, 특수임무유공자 등 459가구에 각각 명패 부착을 완료했다.

장승포 국가유공자 유족 (대동식당) 김월명 자녀 김수선
장승포 국가유공자 유족 (대동식당) 김월명 자녀 김수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