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청렴 서약식·챌린지 사진으로 '청렴 배너' 제작...청렴의지 향상 모색
서대문구, 청렴 서약식·챌린지 사진으로 '청렴 배너' 제작...청렴의지 향상 모색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6.11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서대문구
사진제공/서대문구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서울 서대문구는 '고위공직자 청렴 실천 서약식'과 '1부서 1청렴 챌린지' 사진 60여 점을 모아 '청렴 배너'를 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서약식과 챌린지는 '위로부터의 공정하고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과 '전 직원이 공감하고 참여하는 깨끗한 공직문화 실천'을 위해 지난 4∼5월 진행됐다.

서대문구는 청사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에게 직원들의 청렴 의지를 친숙하게 알리고 직원들도 자주 마주하며 경각심을 높일 수 있도록 배너를 청사 1층 로비에 설치했다.

배너에는 '청렴'이란 글자가 디자인돼 있으며 글자는 하나하나의 작은 사진들로 이뤄져 있다. 서대문구에 따르면, 직원들도 자신의 부서가 나온 사진을 찾아 살펴보는 등 관심을 보이고 있다.

아울러 서대문구는 청렴 문화 정착의 일환으로 국별 '청렴 영상'을 제작해 내부 행정망과 유튜브에 올린다.

지난달 환경생활국 편 '나는 서대문구청에서 일합니다'에 이어 이달에는 복지문화국 편이 나올 예정으로 직원들이 직접 제작에 참여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은 "청렴 문화 정착과 생활 속 청렴 실천을 위한 직원들의 참여와 관심이 구정에 대한 주민 신뢰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