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부, '2021 노사문화유공 정부포상' 후보자 추천서 접수
고용부, '2021 노사문화유공 정부포상' 후보자 추천서 접수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6.14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고용노동부는 14일부터 오는 7월 23일까지 '2021년도 노사문화유공 정부포상' 후보자 추천서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노사문화유공 정부포상'은 지난 2008년부터 진행됐으며, 노사협력 분위기 확산 및 일터혁신 등을 통한 상생의 노사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에 대해 포상하는 제도다.

고용부는 올해도 ‘상생.협력의 노사문화 구축’을 위해 산업현장에서 선도적 역할을 한 노동자대표 및 사용자를 발굴해 포상할 계획이다.

특히, 좋은 일자리 창출, 차별없는 일터조성, 일.생활의 균형 실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고용유지 등을 위해 노사가 협력해 나가는 우수사례를 집중적으로 발굴해 포상할 예정이다.

후보자를 추천하려는 국민은 주 사업장 소재지 관할 지방고용노동관서 노사상생지원과 또는 근로개선지도과에 포상후보자 추천서류를 제출하거나 국민추천제를 활용하면 된다.

국민추천제를 통해 후보자를 추천하고자 하는 국민은 고용노동부 누리집에서 ‘정부포상 365일 추천 창구’를 통해 포상 후보자 추천이 가능하다.

고용부는 접수받은 포상후보자를 대상으로 공개검증 및 공적심사위원회를 통해 포상대상자를 결정한다.

최종 결정된 포상 대상자에게는 오는 12월 예정돼 있는 '2021년도 노사문화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훈·포장 및 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고용부 관계자는 "고용·경제 위기 상황과 일하는 방식의 변화 극복을 위해서는 노사의 상생·협력의 문화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그동안 산업현장에서 상생.협력의 노사문화 구축을 위해 헌신해온 유공자를 찾아 그 공적을 널리 알리고, 노사협력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