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라밸 문화 확산" 고용부, '일·생활 균형 근로자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 개최
"워라밸 문화 확산" 고용부, '일·생활 균형 근로자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 개최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6.1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고용노동부
사진제공/고용노동부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고용노동부는 일·생활 균형 제도를 활용한 근로자의 생생한 모범 사례를 발굴·확산하고자 14일부터 오는 7월 23일까지 '일·생활 균형 근로자 우수사례 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관련 제도의 인지도 및 활용도를 높이고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된다.

공모전은 지난 2019년부터 2021년 현재까지 일·생활 균형 제도 시행 및 활용으로 일·생활 균형을 실천한 모든 근로자가 응모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일·생활 균형 제도 시행 및 활용으로 달라진 나의 삶, 일·생활 균형을 위한 우리 기업만의 특별한 제도 활용으로 달라진 나의 삶이다.

공모전 응모 기간에 접수한 작품은 전문가 심사 등을 거쳐 오는 8월 20일 수상 작품을 발표한다.

우수사례는 총 10편이 선정되며, 대상(1편), 최우수상(2편), 우수상(3편), 장려상(4편)에 대해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고용노동부 일·생활 균형 누리집, 블로그, 페이스북 등 관련 계정에 게시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근로자는 주어진 서식에 따라 수기를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 및 제출서류는 고용노동부와 일·생활 균형 공식 누리집 및 블로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고용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근로자와 기업의 일·생활 균형 실천을 유도하는 데 의미 있는 행사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근로자의 삶의 질 향상과 기업의 생산성 제고를 위하여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에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