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농림축산식품 일자리박람회, 8월 30일 DDP서 이틀간 열린다
2019 농림축산식품 일자리박람회, 8월 30일 DDP서 이틀간 열린다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7.15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2019 농림축산식품 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
사진출처/2019 농림축산식품 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국내 최대규모의 농축산식품 관련 일자리박람회인 '2019 농림축산식품 일자리박람회'가 오는 8월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알림1관,알림2관 및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오늘, 내 일(JOB)을 잡자'라는 주제 아래 농축산 및 식품분야의 다양한 직종과 더불어 유망 직종 등의 소개를 통해 국내 농축산시장의 발전 모색과 구직자들의 긍정적 인식을 심어주려는 목적이다.

또한, 분야의 직종을 희망하는 청년 또는 구직자, 예비창업자들에게 맞춤형 정보와 다채로운 행사 등을 통해 원활한 구직 및 창업 성공으로 이어주고자 마련된다.

행사에는 국내 150여개의 농축산 및 식품 관련 기관 및 기업이 참가해 채용관을 마련한다. 채용관에서는 현장 면접 및 공채 상담, 기업에 관한 정보 등을 제공해 구직자들에게 도움을 줄 전망이다.

또한 창업관에서는 창업에 관한 성공사례 및 컨설팅 제안, 정부 연관 지원정책 등 다채로운 창업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우수 청년 창업기업과 신수요 일자리 창업 등의 행사도 예정돼 있어 농축산식품분야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더불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인공지능으로 컨설팅 및 맞춤형 상담을 해주는 취업클리닉관과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관도 마련해 미래 농축산식품 관련 직업을 미리 인지할 수 있도록 꾸며진다.

아울러, 세미나관과 신직종일자리관에서는 채용설명회 및 토크콘서트와 4차 산업혁명 시대 농축산식품분야 신직종 등을 소개할 계획이다.

박람회 참가 대상은 농축산식품분야 희망 구직자와 예비 창업자는 물론 분야에 관심있는 시민들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본 박람회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2019 농림축산식품 일자리박람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한돈자조금,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축산물품질평가원, 농업기술실용화재단, 한국산림복지진흥원, 한국임업진흥원, 자조금연합이 주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