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교보증권 컨소시엄과 기본협약 체결...‘유파크시티’ 사업 본격화
파주시 교보증권 컨소시엄과 기본협약 체결...‘유파크시티’ 사업 본격화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6.18 09: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파주 유파크시티 조감도
사진 = 파주시 조리읍 봉일천리 유파크시티 1블록 조감도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파주시는 조리읍 봉일천4리 일원 캠프하우즈 주변지역에 대한 도시개발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5월 25일 우선협상대상자였던 교보증권 컨소시엄과 기본협약을 체결했다.

교보증권 컨소시엄에는 교보증권, 호반건설, 호반산업, 중흥토건, 유승종합건설, 하우즈개발, 교보자산신탁이 함께하고 있으며, 이번 파주시와의 기본협약체결로써 주한미군 반환 공여지 및 주변지역 개발이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

파주시는 관련 법률에 따른 행정지원 등 제반 사항 마련하여 도시개발사업의 원활한 진행 및 민간사업자 제안내용의 실현을 위해 적극 협조할 방침이다.

도시개발사업에 따른 총 사업비 3천952억원, 약 4천500세대의 단독·공동주택용지 등을 제안한 교보증권 컨소시엄은 사업을 조기에 조성할 수 있도록 책임 준공을 비롯해 재원의 조달, 토지보상, 공공환원 등에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도시개발사업 추진 대상인 경기도 파주시 조리읍 봉일천리 일원의 (가칭)유파크시티 1블록은 연면적 192,430,95㎡에 지하 2층~지상 29층의 12개동 1,357세대 및 복리시설이 공급된다.

단지 인근에 봉일천초‧중‧고가 위치하며 향후 단지 조성 시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신설될 계획(추진)이다.

지난해 11월 서울~문산 고속도로의 개통으로 설문IC까지 차량 10분 내에 진입할 수 있으며, 제2외곽순환도로를 이용해 김포와 양주로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GTX-A노선 연장선 예정, 지하철 3호선 연장 예정의 조리‧금천선이 추진되고 있다. 향후 GTX-A노선을 이용 여의도와 강남을 20~30분대 이동할 수 있다.

(가칭)유파크시티 1블록 북쪽에 위치한 캠프하우스 공원부지 61만㎡에는 테마가 있는 평화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입주민들에게 건강한 숲세권, 공세권의 힐링라이프를 선사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구집자 2021-07-15 06:59:20
정상이 아닌 추진위에서 하는것 이므로
4 gi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