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수강', 문화누리·아이사랑·국민행복카드 관심자 위한 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자격증
'무료수강', 문화누리·아이사랑·국민행복카드 관심자 위한 심리상담사·방과후지도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6.2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능률교육평가원’(한능평)은 아동상담, 육아교육에 관련된 아동심리상담사, 놀이심리상담사와 방과후지도사, 가베지도사자격증 등의 온라인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 ‘재능기부 무료수강’기간으로 홈스쿨링, 돌봄교실 등 육아교육 전반의 관심자에게 문화누리카드, 아이사랑카드와 아이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 등의 국비지원 육아바우처 지원이 없더라도 교육원 내 60종의 자격증 취득에 대한 수강료를 누구에게나 100% 무료지원 중에 있다고 밝혔다.

재능기부와 함께 사회공헌활동으로 기획된 이번 무료수강이벤트에 대한 접수는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 검색 및 회원가입과 무료수강신청을 통해 최대 3개 자격증까지의 수강료 90만원이 면제된다. 신청완료 시 PC, 스마트폰 등을 활용한 4~6주 간 온라인교육일정을 마치면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의 자격기본법령에 따른 1, 2급자격증의 동시취득이 가능하며 이벤트 취지에 따라 교재와 시험대비문제 역시 파일로 무상제공 된다.

교육원 관계자는 "무료수강은 심리상담사자격증 및 지도사자격증에 관심있는 자라면 누구나 접수가 가능하다."라며 "취업성공패키지와 실업자·재직자를 위한 국민내일배움카드, 청년내일채움공제 국비지원이 안되거나 아이돌보미(아이돌봄)서비스인 베이비시터, 베이비페어에 대한 관심주부, 경력단절여성(경단녀), 육아휴직자 등도 지원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문화누리카드란 기초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의 문화격차해소와 문화예술과 여행 및 체육 등의 지원을 위해 발급되는 카드로 2005년부터 문화바우처 사업으로 추진되어 1인 당 일정금액이 지원된다. 아이행복카드는 아이즐거운과 아이사랑카드의 통합카드로 임신·출산에서 육아 어린이집·유치원까지 맞춤형보육을 지원한다.

국민행복카드는 아이행복카드와 호환되는 국가바우처 카드로 각 종 에너지바우처와 사회서비스사업 등의 이용을 지원한다. 최근 위 카드 및 육아종합지원센터 관심자 증가와 함께 아이돌보미(아이돌봄)서비스와 베이비시터 사업 등의 아동발달 관심자가 증가함에 따라 아이와 부모에게 필요한 각종 심리상담사 및 지도코칭 자격증의 업무활용자가 증가하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국민행복카드, 문화누리카드 사용여부와 무관하게 무료수강을 제공한다. 심리상담사자격증 추천과정으로는 엄마표 미술놀이와 모래놀이세트 등을 통한 놀이치료기법을 교육하는 놀이심리상담사, 콜라주, 점토 등과 함께 그림심리테스트를 통한 미술치료기법 교육으로 아동에서 노인까지 치유를 돕는 미술심리상담사, 아동학대 등의 가정폭력과 부부싸움, 이혼위기해결을 위한 가족심리상담사 과정이 있다.

심리상담사 외에 각광받고 있는 전문가과정도 있다. 문화복지확충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문화복지사, 포트와인·화이트와인·레드와인 정보와 상황에 따른 와인추천 방법을 알아보는 와인소믈리에, 꽃바구니·꽃꽃이 및 꽃리스 등의 제작과정을 배워보는 플로리스트전문가, 예쁜 글씨체를 배움으로서 자기계발을 위한 짧고 좋은 글귀 쓰는 법 등을 교육하는 캘리그라피지도사, 몬테소리교구와 엄마표미술놀이 등의 가베교구를 활용하는 가베지도사가 있다.

국민행복카드와 문화누리카드 혜택의 경우 육아분야와 관련된 지원사업이 많다보니 보육에 관련된 지도사자격과정 또한 인기를 얻고 있다. 방과후학교수업의 모든 교육활동을 담당하는 전문가인 방과후지도사, 유아영어 관련 교육으로 동화책 읽어주기 등을 교육하는 영어스토리텔링지도사, 메타인지에 대한 의식개선과 동기부여 및 능동적인 학습을 돕는 자기주도학습지도사, 아동의 스스로 학습을 통한 기초중국어 및 영어공부혼자하기와 파닉스 교육에 관련된 초등중국어·초등영어지도사가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자격증종류 확인이 가능하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자격증취득 학습자들에게 일자리정보 제공을 위해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사이트를 동시 운영하여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취업정보센터는 여러 구인구직사이트(벼룩시장·워크넷·사람인 등)의 관련 일자리정보를 선별하여 수시로 업로드 중이며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1365자원봉사센터포털을 비롯한 복지넷·복지로 등에서의 경력인정자원봉사 정보 및 면접 시의 이력서양식·자기소개서 잘 쓴 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무료수강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확인이 가능하며 대표전화문의 또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