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서구문화회관, The 3column전 '미술로 만나자'
대구 서구문화회관, The 3column전 '미술로 만나자'
  • 구웅 기자
  • 승인 2021.06.21 0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ur daily lives,91x45.8cm,Oil on canvas,2021 (사진제공/서구문화회관)
Our daily lives,91x45.8cm,Oil on canvas,2021 (사진제공/서구문화회관)

[잡포스트] 구웅 기자 = 서구문화회관에서는 6월 18일(금)부터 27일(일)까지 10일간 The 3column展「미술로 만나자」를 서구문화회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서구문화회관 기획전시 The 3column展의 6월 주제는 김승연, 이성철, 김효영 작가의 <미술로 만나자>이다. 이번 전시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희망을 품고 작업을 이어가고 있는 지역 청년작가들의 참신한 작품들을 시민들에게 소개하고 함께 소통하는 자리다.

코로나19라는 상황 속에서 서로 대면할 기회를 잃어가고 있는 요즘이지만 작가와 관객을 1:1로 연결해주는 미술 작품을 통해, 비록 사람과 사람 간의 직접적인 만남은 아니지만 오히려 더 솔직하고 참신한 만남을 준비했다.

작가 김승연은 식물이 화분에 갇혀 있어도 끊임없이 생명력을 발휘하듯이 식물의 생명력이 작가에게 위로이고 힘이 된다고 말한다. 작가 이성철은 거짓이라는 키워드에 마음 아파하며 외롭게 지내던 바보 시절을 인간 주변에서 함께 살아가는 동물들의 모습으로 위안삼아 작업을 이어오고 있다. 작가 김효영은 일상의 공간인 욕실 속 오리인형 가족을 보며 함께이기에 즐겁고 행복한 우리의 일상을 표현한다.

서구문화회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에서 대구청년작가 3인의 개성과 창의성이 풍부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으며, 서구문화회관 홈페이지에 작가가 직접 설명하는 온라인 전시회도 함께 열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