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정보국제교육원, 2021년 베스트직업훈련기관 선정
방송정보국제교육원, 2021년 베스트직업훈련기관 선정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6.2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방송정보국제교육원 제공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이 고용노동부·직업능력심사평가원이 심사하는 2021년 직업능력개발 ‘베스트직업훈련기관(BHA)’에 선정됐다.

‘베스트직업훈련기관(BHA)’이란 국내 직업훈련기관 가운데 고용노동부에서 교육 품질을 인정받아 빠르게 변화하는 고용노동 시장을 선도할 혁신역량을 갖춘 직업훈련기관을 선별하는 제도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미래산업 핵심 인력 양성을 원활하게 하고자 선발된 직업훈련기관에는 추가 지원·혜택을 제공한다. 또 직업훈련을 받는 교육생들에게는 우수한 품질의 교육이 가능하도록 한다.

방송정보국제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BHA 선정은 전국에서 단 10개의 직업훈련 기관만 선정돼 의미가 크다”며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이 직업훈련 분야를 선도하며 정립한 교육의 우수성을 입증한 결과”라고 평가했다. 

이어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은 이번 BHA 선정으로 우수 직업훈련 기관 중에 하나임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며 “앞으로 직업훈련시장의 품질개선과 혁신을 선도하는 기관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전했다.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은 베스트직업훈련기관 BHA 마크를 부여받고 활동하게 된다.  

한편 방송정보국제교육원은 K-디지털사업·기업맞춤형훈련·취업아카데미·지역산업맞춤훈련 등 정부 지원 사업을 통해 영상과 IT개발, 디지털디자인, 가상현실(VR·AR) 과정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모집 중인 교육과정은 ▲디지털디자인(웹퍼블리싱·모션그래픽)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영상편집&모션그래픽-스마트혼합훈련) ▲스마트웹&콘텐츠개발(UI/UX 기반 웹퍼블리싱&프론트앤드 양성과정) ▲3D 기반 실감형(VR·AR) 콘텐츠 제작 전문가 과정 ▲디지털미디어마케터양성 ▲서울시 뉴딜일자리 디지털 영상콘텐츠 디자인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광고콘텐츠 제작 등이 있다.

해당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방송정보국제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