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포커스] 보컬리스트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보컬트레이너, 보컬트레이너 박철수의 직업 이야기
[JOB포커스] 보컬리스트의 완성도를 높여주는 보컬트레이너, 보컬트레이너 박철수의 직업 이야기
  • 전진홍 기자
  • 승인 2019.07.18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S보컬아카데미 보컬트레이너 박철수 원장을 통해 보컬트레이너의 정보를 담아보았다.
사진 = CS보컬아카데미 원장 박철수
사진 = CS보컬아카데미 원장 박철수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어느 분야의 훌륭한 사람들 뒤에는 항상 숨은 조력자들이 존재한다. 마찬가지로 무대에서 실력있는 솜씨로 기교를 뽐내며 가창력을 폭발하는 가수들의 뒤에는 보컬 트레이너라는 조력자가 함께한다. 훌륭한 보컬리스트로 성장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지도를 편달하는 보컬 트레이너. 본지 기자는 12년 차 보컬트레이너 CS보컬아카데미 박철수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 보았다. 

 

Q.1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CS보컬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동시에 54엔터테인먼트 대표를 맡고 있는 박철수입니다. 

Q.2 하시는 일(직업)에 대해서 이야기해주세요.

현재 하고 있는 일은 다양합니다. 우선 보컬학원에서 12년간 보컬 트레이닝 및 아카데미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엔터테인먼트에서는 작사 및 작곡 프로듀서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Q.3 보컬트레이너라는 직업을 택한 계기가 있나?

전공이 보컬이다 보니 음악쪽으로 할 수 있는 일들이 무엇이 있는지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보컬 레슨을 하게 된 것 같습니다.

Q.4 보컬트레이너가 되기 위한 조건이 있나?

일단 트레이너는 다른 사람의 실력 향상을 위해 도움을 줘야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사명감이 있어야 하고 그에 따른 지식과 경험이 풍부해야 합니다.

트레이너 한 사람의 역량에 따라 학생들의 미래가 달려 있기 때문에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이 필요합니다.

사진 = 상담 중인 CS보컬아카데미 원장 박철수
사진 = 상담 중인 CS보컬아카데미 원장 박철수

Q.5 보컬트레이너의 역할은?

먼저는 발성과 테크닉을 향상시켜 주는 것이 주목적이고, 두 번째는 가수로서의 마인드를 잘 잡아주어야 합니다.

기술적으로 아무리 뛰어나도 마인드가 바르지 않다면 좋은 양향력을 끼칠 수 없기 때문에 좋은 마인드를 함께 만들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Q.6 보컬트레이너로서 어떤 활동을 하고 있나?

먼저 아카데미의 운영자로서 학생들을 지도하고 원내에서는 강사들에게 제가 가지고 있는 발성법을 교육하여 가장 안정적인 교육을 만들기 위한 환경 조성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프로 가수들의 실력 향상을 위한 레슨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진 = CS보컬아카데미 원장 박철수
사진 = CS보컬아카데미 원장 박철수

Q.7 보컬트레이너로서 뿌듯할 때는 언제인가?

학생들이 열정 가득한 모습으로 레슨에 임하여 한눈에 보일 정도로 실력이 늘어갈 때 가장 뿌듯함이 크지 않나 생각됩니다.

Q.8 독자들에게 전할 메시지

노래는 타고난 특정 부류의 사람들의 것이 아니라 누구나 배우면 잘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노래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이 많을텐데 고민하지 마시고 검증된 기관에서 교육을 통해 발전하시길 바랍니다.

누군가를 지도한다는 것은 정말 힘든 일인 것 같습니다. 지도자의 가르침에 따라 한 사람의 인생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전문적인 지식과 함께 올바른 가치관을 만들어줘야 한다는 부담감을 안고 살아가고 있고, 그러기 위해 제 자신이 올바른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보컬트레이너로서, 엔터테인먼트 대표로서, 행복한 인생을 사는 박철수 대표를 만나 보컬트레이너의 대한 이야기를 즐겁게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