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페 손준모, 손해평가사 1차·2차 무료인강 선봬
네이버카페 손준모, 손해평가사 1차·2차 무료인강 선봬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6.28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손준모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네이버카페 손준모(손해평가사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모임)가 손해평가사 1차 및 2차 자격증 시험일정 대비 무료인강을 선보이고 있다.

손준모 네이버카페에 회원가입 후 교재를 구매하면 내일배움카드 없이도 누구나 손평사 동영상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전망 좋은 국가공인 자격증 시험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는 손해평가사란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시험으로, 응시자격에는 제한이 없으며 1차 객관식시험과 2차 주관식시험을 통과해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이에 손준모는 손해평가사 시험 일타강사인 한은경 교수를 섭외해 독학 수험생들이 시험과목별 고득점을 달성할 수 있는 노하우와 공부방법을 전수하고 있다.

한 교수는 1차 시험과목인 △상법(보험편)과목의 경우 법조문 중심으로 문제가 출제되며 보험계약의 기본 개념 및 성질에 관한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농어업재해보험법령은 조문, 시행령, 손해평가요령에서 고르게 출제되며 △재배학및원예작물학은 최근 재해와 관련된 문제 출제 비중이 증가한 것을 염두에 두고 공부하는 것을 추천했다.

난이도 높은 2차 시험은 합격률이 1차 시험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조하기 때문에 과목별 출제 비중을 파악해 공부준비기간을 충분히 잡고 집중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이에 한 교수는 농작물(농산물)손해평가사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쉬운 용어와 풀이를 통한 수험생 눈높이 맞춤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손준모는 커뮤니티 및 Q&A 게시판을 통해 수험생들이 꼭 알아야 하는 시험장소, 시험일정, 원서접수방법은 물론 추천하는 책(문제집), 합격수기(후기), 취업정보 등을 전달하고 있다.

손준모 관계자는 “손준모는 수험생들이 어떤 응용문제에서도 대처 가능한 기본기를 다질 수 있도록 한은경 교수와 함께 길잡이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1·2과목을 통합하여 전체 이해도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