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주택관리사, 컴활1급, 임상심리사2급 국가자격증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온라인교육
토픽코리아 주택관리사, 컴활1급, 임상심리사2급 국가자격증 근로자 내일배움카드 온라인교육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6.30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직자 국비지원 비대면 온라인교육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 국민내일배움카드에서는 주택관리사, 컴활1급·2급, 임상심리사2급 국가자격증 시험일정 대비를 위해 7월 2일에 재직자 국비교육으로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NCS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비대면교육으로 진행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하여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하면 된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주택관리사를 수강하는 지원자들에 한해 수험서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민법, 회계원리, 시설개론, 총4권(이론서 3권, 입문서 1권) 1과목 수강 시 12만원 상당의 교재를 6만원 제공 (50% 할인), 2과목 이상 동시수강시 4권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도서출판참 발간 2021년 상반기 세종도서 교양부분 선정 우수도서 ‘트렌드 베트남 2020’ 단행본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고 말했다.

주택관리사란 국가전문자격증인 주택관리사(보)시험에 합격한 후 대통령이 정하는 주택관리 실무경력 그밖에 주택관련 경력을 갖춘자로서 시·도지사로부터 주택관리사의 자격증을 발급받는 자를 말한다. 자격증을 취득하면, 공동주택 및 아파트 관리소장, 아파트 관리실 행정관리자, 대형건물 관리사무소, 공공건물관리책임자, 공동주택 창업 및 간부 등에서 활동할 수 있다.

컴퓨터활용능력 2급·1급 자격증은 사무용 프로그램으로 필수로 사용되고 있다. 취업준비생, 이직 희망자들에게 가장 필요한 국비지원교육이다.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은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시행되는 것으로 국가공인자격증 중 하나이며, 정보화 사회에 필요한 데이터 관리와 큰 관련을 맺고 있다. 사무자동화에 필요한 스프레드시트와 데이터베이스 활용능력을 평가한다.

컴활 1급·2급 국가공인자격증은 사무자동화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그 중에서 컴활1급의 경우 MS Office 2007 중 액셀과 엑세스(Excel 2007, Access 2007) 사용능력을 평가하는 컴활 1급이 가장 높은 난이도의 시험이다. 컴활 2급·1급은 공무원 시험시 컴활1급은 2%, 컴활2급은 1.5%, 3급 1%의 가산점이 있고 일반 기업체에서의 가산점 혜택도 점차 높아지는 추세이며 중요도가 앞으로도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임상심리사가 되기 위해서는 자격증이 있어야 하는데 발급기관은 보건복지부장관이 주관하는 국가자격증이다. 임상심리사 2급 자격요건은 임상심리 관련 실습수련 1년 이상 또는 실무경력 2년 이상이다. 임상심리사 2급 시험은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으로 진행이 된다. 1차에서는 심리학개론, 이상심리학, 임상심리학, 심리상담, 심리검사를 평가하고 있으며 실기시험에서는 기초심리평가, 기초심리상담, 심리치료, 임상심리의 자문‧교육‧재활을 평가하고 있다.

임상심리사2급 자격증을 취득할 경우 심리평가, 심리치료(심리상담, 심리재활, 인지재활 등), 교육, 연구, 자문 및 심리학적 지식을 바탕으로 심리적문제(정신장애)에 대한 심리평가를 통한 심리적 문제의 원인, 경과, 심각도, 치료방법 등을 파악하여 치료계획을 세우고 심리치료를 진행하는 업무를 맡는다.

토픽코리아는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를 신청하는 지원자에게 총8권(이론4권, 기출문제집4권) 수험서를 무료 제공하고 있다. 또한, 관광통역안내사 관광자원해설을 수강하는 분들에 한해 교재를 관광학개론, 관광법규, 관광국사 교재를 구매하는 지원자에 한해 동영상 강의를 무료 제공한다고 밝혔다.

주식회사 한국토픽교육센터 토픽코리아는 서울시상공회의소 동작구상공회,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임원사이고 한국고용협회, 한국디지털컨버전스협회, 한국이러닝협회, 한국HRD기업협회 회원사이다. 서울시교육청 산하 동작관악교육지원청 원격평생교육시설인가를 필한 교육전문기업으로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큐넷) 자격증 양성과정을 온라인교육사이트를 통해 국비교육을 한다. 자세한 안내와 수강방법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