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블로거에서 인플루언서로 변신, 커머스 에디터 김미나의 ‘소통의 법칙’
일상 블로거에서 인플루언서로 변신, 커머스 에디터 김미나의 ‘소통의 법칙’
  • 전진홍 기자
  • 승인 2019.07.26 13:56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쇼핑몰 ‘프롬투나’를 운영 중, 누구나 입을 수 있는 예쁜 옷을 만드는 것이 목표
팔로워는 고객이 아닌 친구, 함께 일상을 나누는 소소한 행복의 중요성
사진 = 커머스에디터 김미나 / 효원커머스 제공
사진 = 커머스에디터 김미나 / 효원커머스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최근 인스타그램 등을 통한 인플루언서들의 마케팅 활동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대부분의 경우 상품의 공동 구매나 판매를 위주로 진행되고 있으나, 직접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는 경우도 눈에 띈다.

효원 커머스 소속의 인플루언서 김미나도 그런 경우다. 섬유공학과를 졸업한 그녀는 실제로 옷을 만드는 일에 흥미를 갖게 되었다. 그리고 이제는 커머스 에디터로 활동하면서 의류 쇼핑몰 ‘프롬투나’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섬유 공학과를 나온 공학도, 의류 디자이너로...

김미나는 섬유공학을 전공한 공학도다. 그런 그녀가 어떻게 의류 디자인을 하게 되었을까?

그녀는 남들처럼 수순에 맞춰 들어간 섬유회사에서 무역 실무와 의류 제작 과정 등을 배웠다.

그러다 보니 실제로 의류를 만들고 디자인하는 일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고민을 하다가 과감하게 회사를 그만두고 블로그 마켓을 열었다. 평소에 동대문을 많이 다녔던 게 도움이 되어서 자연스럽게 공동구매를 시작할 수 있었다.

블로그 마켓을 운영하면서 처음으로 자체 제작 슬라브 티셔츠를 만들었다. 날씬한 사람만 입는 옷이 아닌 평범한 사람들이 입을 수 있는 보편적이면서도 예쁜 티셔츠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된 것. 제작 과정에서 원사 구매부터 원단 공장까지 방문해서 샘플 가공과 염색까지 하나하나 직접 진행하면서 패션에 대한 감을 익혔다.

 

사진 = 커머스에디터 김미나 / 효원커머스 제공
사진 = 커머스에디터 김미나 / 효원커머스 제공

팔로워는 고객이 아닌 친구, 함께 일상을 나누는 소중한 사람들

김미나는 인플루언서의 장점으로 여러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다는 점을 꼽는다. 직종과 지역, 나이와 상관없이 여러 사람들과 소통하기 때문에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

블로그를 운영한 것은 5년 전. 일상 블로거로 시작했다. 하루의 일상을 일기처럼 적은 그녀의 글에 공감하는 사람들이 늘어났고 어느새 많은 팔로워들이 생겼다고 한다.

그러다 보니 공감대가 맞는 다양한 사람들과 만날 수 있게 되었고, 오랜 기간 동안 친구처럼 지낼 수 있게 되었다고. 실제로 그녀의 팔로워들은 블로그 초기부터 계속 소통해 온 사람들이 많다.

향후 계획에 관해서도 김미나는 소박한 꿈을 이야기한다. 그녀는 운영하고 있는 쇼핑몰에서 자체 제작 의류를 선보이는 것 이외에, 누구나 입을 수 있는 예쁜 옷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미나는 인플루언서로서의 계획에 대해서도 구체적인 큰 그림보다는 ‘소소하지만 행복하게’ 사는 삶을 지향한다고 말한다. 좋은 영향력을 행사하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지만, 지금처럼 후회 없이 사는데 중점을 두어도 좋다는 것.

하루를 살더라도 후회 없이, 최선을 다해 사는 것을 모토로 삼고 있는 커머스 에디터 김미나. 그녀가 만드는 ‘누구나 입을 수 있는 예쁜 옷’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이유이기도 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굥굥 2019-07-26 17:45:41
오 더 크게 되실 듯 하네요^_^

소니은 2019-07-26 17:33:35
얼굴도 예쁘고 마인드도 좋네용!

장스타 2019-07-26 17:28:34
이언니 실물보다 사진이 못한둣
실물이 백배 이뻐용!

김규리 2019-07-26 17:11:28
소확행♡

정연우 2019-07-26 17:04:49
어머 언니 이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