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이버진흥원, 도형심리상담전문가·사물인터넷지도사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 원격교육 무료
한국사이버진흥원, 도형심리상담전문가·사물인터넷지도사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 원격교육 무료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06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사이버진흥원 제공
사진 = 한국사이버진흥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무료 인강 혜택을 취업준비생 또는 근로자,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나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5인 이상 중소기업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6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또한 각 대학교 아동학과, 유아교육학과, 사회복지학과 등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진천군, 인제군, 경주시, 구미시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고용노동부로부터 정식인가를 받은 법정의무교육 전문기관, 산업 안전 보건교육위탁기관, 장애인협회 지정기관이다. 또한, 직장내 괴롭힘예방교육, 직장내 성희롱예방교육, 등 법정필수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정식인가를 받은 원격훈련기관이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관심있는 분, 문화 누리카드 없어도 취업에 돕는 독서지도사, 쥬니어영어코칭지도사 등 무료로 제공한다. 정부의 방과 후 돌봄 정책이 확대되면서 정년 없는 전문직을 꿈꾸는 직장인 주부들에게 인기가 있는 과정은 도형심리상담전문가(자격등록번호: 2021-001770)다 다양한 도형심리상담 방법을 활용하여 상대방의 기질과 특성을 파악하고, 상대방의 내면에 내재되어 있는 심리상태를 분석하여 문제의 원인을 찾고 도형심리상담 결과에 대한 이해와 문제해결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수행하며 다양한 도형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운영 및 지도할 수 있는 과정이다. 도형을 종이에 그려 보는 것만으로 성격, 관계, 진로 등 파악하여 내담자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유용한 심리상담 도구로 사용될 수 있다.

활동영역으로는 학습코치, 진로코치, 자원봉사자, 사회복지관 상담사, 등 다양한 분에서 활동하고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은 취업준비생 및 경력단절여성을 돕기 위해 민간자격증 취득 지원을 한다 밝혔다. 한국여성인력개발원에서 전문지 여성들에게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있다.

사물인터넷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9-001690)는 모든 사물들이 인터넷에 연결되는 디지털 혁명으로 ICT자동차, 가전, 의료, 에너지, 환경 등 산업전반의 다양한 혁신과 사회 기회로 연평균 30(%) 성장이 전망되는 신성장 산업으로 유럽, 미국, 중국 등 주요국가와 우리나라는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을 국가경쟁력의 핵심산업으로 범정부 차원에서 육성 중이다. 사물인터넷의 전반적인 이해와 디바이스, 플랫폼, 네트워크, 연관 기술 및 비즈니스모델 등의 소양 수준을 익혀 미래 IOT(IOT: Internet Of Things)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과정이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 아니라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