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지원' 커리어넷, 크레딧잡 통한 일자리구하기 관심자의 취업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지원' 커리어넷, 크레딧잡 통한 일자리구하기 관심자의 취업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09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온라인 전문교육기관인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재능기부 자기계발이벤트로 채용정보사이트인 커리어넷, 크레딧잡 등에서 일자리구하기 정보를 알아보고 있는 취업준비생을 위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상에 기재가 가능한 62종 심리상담사자격증 과정을 지원 중에 있다.

서울 남부교육청에 온라인 평생교육시설로 등록되어 있는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은 실업률 증가에 따른 니트족, 프리터족 등의 취업의지 개선과 산업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이번 무료지원을 기획했으며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 운영과 오프라인 취업실무특강,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위해 발급되는 ‘평생교육바우처’ 카드로도 일부 과정의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국민내일배움카드 등을 비롯해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 1·2유형과 청년내일채움공제 등의 고용노동부 HRD-Net의 국비지원에 해당되어 있지 않아도 무료지원신청이 가능하다.

수강신청의 경우 바우처 해당인원은 교육원으로 별도 전화신청을 하면 되며 일반 대상자의 경우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 회원가입과 수강신청을 진행하면 선착순에 한해 3개 자격증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4~6주의 교육일정을 통해 학습자는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등록된 자격기본법에 따른 자격증을 취득함으로써 각종 취업활동이 가능하다.

커리어넷은 교육부에서 제공하는 진로정보망으로 직업적성테스트, 진로심리검사 등 진로진학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크레딧잡은 기업정보, 연봉정보, 면접후기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취업정보사이트로 커리어넷과 크레딧잡은 취업준비생들이 많이 이용 중이며 유사 사이트로는 잡플래닛, 사람인, 잡코리아와 같은 구인구직사이트 등이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과정은 연령, 지역, 성별의 제한없이 누구나 수강지원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 제공인력 등록 및 개인 심리상담센터 창업에도 활용할 수 있는 법적효력이 있어 많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학습자는 취업 및 상담활동, 교육지도 업무를 준비할 경우 자격증을 활용할 수 있다. 바우처 및 지역아동센터, 육아종합지원센터와 더불어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등의 사회복지관과 어린이집, 유치원, 대안학교 등 다양한 교육시설의 취업에 사용되고 있으며 진학컨설팅, 교육특강을 비롯한 기업 내 CS교육, 심리마케팅 등에도 활용되고 있다.

무엇보다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요양보호사 등 업무연관성이 높은 직업군에서는 직무능력 향상과 역량강화를 위해 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을 취득하려는 자가 늘고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의 자격증종류에는 회사 내 불평등으로 인한 번아웃증후군 등을 겪을 경우 치유법을 배워볼 수 있는 감정노동관리사와 면접 시의 블라인드채용 관련교육과 취업 후 원만한 인간관계 및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리더십지도사, 스피치지도사 과정이 있다.

또한 클래식과 그림그리기 등의 매개체를 활용하는 음악심리상담사 및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 우울증초기증상과 공황장애 등의 불안장애증상과 관련된 인지행동심리상담사, 심리상담센터 업무로써 자폐증·ADHD증상 내담자의 사회성 적응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 과정과 애니어그램테스트와 MBTI검사 등의 성격유형도구를 활용하는 심리분석상담사 등이 있다.

그 밖에 교육과 관련하여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에서 자주 발생하는 저작권 침해사례를 알아보고 대비책을 연구하는 저작권관리사, 사무직, 행정학과 관련 행정업무와 인사 관련 교육을 진행하는 사무직자격증인 사무행정전문가, 경영학과, 경제학과 관련 경영지도사 등의 마케팅 관련 광고와 캠페인 등에 대한 전문가과정인 마케팅기획전문가 과정이 포함된다.

무료지원은 정원마감이 되지 않는 한 누구든지 신청의 기회가 제공된다. 고졸취업생, 대학생 인턴 뿐 아니라 경력단절여성, 시니어 전업주부 등 대상기준으로도 제한이 없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 큐넷과 국시원 등에서의 국가전문기술자격증 취득과 함께 취업이력서에 더 많은 스펙업을 희망하는 자 등 취업성공을 희망하는 취준생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앞서 말한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에서는 워크넷 등의 취업정보사이트 채용공고를 매일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센터 내에 자기소개서 잘 쓴 예시와 이력서양식을 무료로 제공 중에 있다. 홈페이지 카카오톡과 대표전화 등으로 추가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