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메디엑스포' 눈길을 사로잡은 의료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메디메디'
'2021 메디엑스포' 눈길을 사로잡은 의료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 '메디메디'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7.0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메디메디 제공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대구광역시가 주최한 2021 메디엑스포 코리아가 지난 2일부터 4일에 걸쳐 진행됐다.

메디엑스포는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보건 의료 산업 전시회로, 올해는 300개사, 850부스가 참여했다.

그 중 성공적인 엑스포 참가를 알린 메디메디 어플이 의료산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할 것인지에 대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메디메디 앱은 병원 방문 없이도 스마트폰으로 병원에 보험 서류를 요청해, 바로 보험 청구까지 진행할 수 있는 앱으로 현재의 번거로운 보험 청구 과정을 간소화 시킨 독보적인 경쟁력과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

모바일 앱으로서는 국내 최초로 기존 서류 발급과 청구의 번거로움을 해결한 신 기능을 선보이고 있으며, 현재는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병원 서류 발급과 보험 청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학교, 회사, 경찰서를 비롯한 관공서 등 증빙서류를 요청하는 곳에 서류 모바일 팩스를 전송하는 기능을 통해 편리함을 더했다.

기존 실비청구 앱들은 전 보험사 신청이 안 되는 경우가 많으나, 해당 앱은 전 보험사 모두 보험청구가 가능해 실비보험 가입자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했다.

또한 일반병원뿐만 아니라, 한방병원, 치과병원, 여성병원, 요양병원 등 모든 병 의원에 설치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이용자들의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치과의 경우 전국 모든 보험사 양식별로 치과 치료확인서를 선택할 수 있어 치과만을 위한 특화된 기능을 추가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주)온빛 메디메디 박재식 대표는 “현재 굉장히 빠른 속도로 약 200개 이상의 전국 병원 및 의원과 제휴를 맺었으며, 앞으로 더 많은 병 의원들과 제휴를 맺어, 이용자분들이 향상된 서비스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게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메디메디 앱 프로그램은 모든 병원에 전액 무료로 서비스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