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구, 신촌문화발전소서 기획전시 '여행하는 눈' 개최...8월 8일까지
서대문구, 신촌문화발전소서 기획전시 '여행하는 눈' 개최...8월 8일까지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7.15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서대문구
사진제공/서대문구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서울 서대문구는 오는 16일부터 8월 8일까지 신촌문화발전소에서 기획전시 '여행하는 눈(Snow, Voyage of eyes)'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전시에서는 국내외 시각예술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이미정, 정지윤, 최희정 작가가 '눈(eyes)'과 '눈(snow)'을 주제로 15점의 사진과 수채드로잉 작품 등을 선보인다.

최희정 작가는 전라남도 담양군 '명옥헌'의 여름을 담은 사진들을 전시한다.

이미정 작가는 인터넷 검색사이트에서 '그림 같은 풍경'을 검색할 경우 나오는 이미지를 수채 드로잉으로 구성했다.

정지윤 작가는 과거에 포착한 아이의 모습을 이미지로 새롭게 그려 작품 속에 나란히 배치했다.

전시회는 신촌 지역 전시기획자들이 모여 만든 '더블데크웍스(Double Deck Works)'가 기획, 진행한다.

기획자 김솔지 씨는 "보는 행위가 눈앞의 대상을 순간적으로 지각(知覺)하는 것이기도 하지만 한여름 수증기가 차가운 겨울 공기를 만나 눈 결정체가 돼 땅에 내리는 것처럼 긴 여행일 수도 있다는 것을 관객들과 공감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전시회는 무료로 진행되며 전자출입명부 확인, 방문자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 주기적인 소독 등 철저한 방역 지침에 따라 운영된다.

전시회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신촌문화발전소 누리집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