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충청남도 고등학생 창업경진대회' 오리엔테이션 마무리
'제1회 충청남도 고등학생 창업경진대회' 오리엔테이션 마무리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7.16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JB벤처스
사진제공/JB벤처스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제 1회 충청남도 고등학생 창업경진대회' 오리엔테이션이 16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충청남도 고등학생 창업경진대회는 창업을 준비하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발굴 강의, 개별 멘토링, 창업경진대회 등을 통해 아이디어 구체화를 돕는 창업 아이템 발굴 프로그램이다.

이번 대회는 충청남도 팁스 운영사인 JB벤처스가 주최하고 충청남도 액셀러레이터 기업 시너지엑스가 주관을 맡아 진행됐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는 1차 선발 창업동아리 대표 및 팀원과 JB벤처스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행사는 JB벤처스 소개, 아이디어 도출방법,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특강, 팀 별 아이템 소개, 향후 일정 안내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제 1회 충청남도 고등학생 창업경진대회'에는 총 34팀의 창업동아리가 지원했다. 이후 심사를 통해 총 11개 팀이 선발됐다.

선발된 창업동아리는 발표준비를 위한 전문가 멘토링을 거친 후 최종 발표 심사를 통해 총 4팀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 동아리에게는 충남중소벤처기업 청장상,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상,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원장상, JB벤처스 대표상 등을 수여하며 순위에 따라 부상도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유상훈 JB벤처스 대표는 "창업에 대한 열정을 가진 고등학생들이 많이 참여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창업 의지를 고취하고 지역 인재들이 다양한 창업을 통해 창업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