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대구·경북 청년여행작가' 배출
대구시, '대구·경북 청년여행작가' 배출
  • 구웅 기자
  • 승인 2021.07.2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 청년여행작가 양성 교육과정 12주 수료 후, 졸업생 13명 배출
여행 에세이집 발간, 여행도서 전시회, 낭독북 콘서트 등 졸업식 개최
대구경북 에세이집 발간 표지 (사진제공/대구시)
대구경북 에세이집 발간 표지 (사진제공/대구시)

[잡포스트] 구웅 기자 = 대구시는 대구관광협회, 한국문화예술관광진흥원, 협동조합시인보호구역과 함께 대구·경북 청년 15명을 대상으로 ‘대구·경북 청년여행작가캠퍼스 : 여행스케치 청연’12주 교육과정을 운영해 13명(대구 11명, 경북 2명)의 대구·경북 여행작가 졸업생이 배출했다고 19일 전했다.

여행스케치 청연이란? '2021년 대구·경북 청년여행작가캠퍼스 교육컨셉으로 ‘청연’은 ‘맑고 깨끗한 인연’의 의미며, ‘청년’이란 단어를 읽을 때의 또다른 발음을 지칭‘한다.

대구시는 지난 4월부터 대구·경북 거주 및 주소지를 둔 청년(만 19세∼39세)을 대상으로 시작된 문화관광의 이해, 여행 글쓰기 기술, 여행사진 촬영기법, 여행작가 출간 노하우, 여행 글쓰기 첨삭지도, 현장실습탐방 3회(한국관광 100선) 등의 교육과정으로 신규 여행작가 양성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7월 14일(수)에는 대구·경북 청년여행작가 졸업식을 개최해 전체 교육생 15명 중에서 13명의 여행작가를 신규로 배출했다. 특히, 이 날 졸업생에게는 졸업장 수여,여행작가 도서집 발간 등 기회가 주어졌으며, 대구·경북 청년여행작가들이 직접 준비하는 여행도서 전시회 및 낭독북 콘서트를 개최해 큰 성황을 이루었다.

졸업식 이후에도 13명의 청년여행작가들은 SNS 여행작가 서포터즈 운영, 대구 여행스케치 투어단, 청년여행작가 교육보조강사, 지역언론사 여행에세이 칼럼 연재, 대구·경북 관광콘텐츠 신규 발굴 등 대구관광 홍보마케팅 사업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박희준 대구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에 청년여행작가 졸업생들은 직접 본인이 여행하면서 걷고 기록한 대구·경북의 여행 이야기인 ‘여행에세이집’을 발간해 대구·경북의 신선한 여행스토리를 다양하게 만들 수 있다는 측면에서 큰 의미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들이 직접 대구·경북 여행칼럼 연재나 여행에세이를 지속적으로 집필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