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팀코리아 TV홈쇼핑 공식 후원사에 롯데홈쇼핑 선정
대한체육회, 팀코리아 TV홈쇼핑 공식 후원사에 롯데홈쇼핑 선정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7.20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대한체육회
사진제공/대한체육회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대한체육회는 롯데홈쇼핑(대표이사 이완신)을 팀코리아 TV홈쇼핑 공식 후원사로 선정하고 20일 오후 3시 올림픽문화센터에서 계약을 체결했다.

이날 계약식에는 조용만 대한체육회 사무총장,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대한체육회 TV홈쇼핑 부문 공식 후원사로 선정된 롯데홈쇼핑은 오는 2024년까지 대한체육회 휘장 및 공식 후원사 명칭 사용, TV홈쇼핑 내 팀코리아 제품 판매, 대한체육회 및 팀코리아 엠블럼, 캐릭터 '달리' 등 지식 재산을 활용한 마케팅 프로모션 등에 대한 권리를 갖게 된다.

롯데홈쇼핑은 2020 도쿄올림픽을 시작으로 오는 2024년까지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주요 국제종합경기대회에 출전하는 팀코리아에 관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상품 개발, 각종 스포츠 관련 미디어 콘텐츠 기획 등 자사가 보유한 상품 및 콘텐츠 제작, 유통 역량을 활용한 차별화된 마케팅을 통해 국내 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조용만 대한체육회 사무총장은 "롯데홈쇼핑이 대한체육회 최초 TV홈쇼핑 부문 후원사로 참여하게 된 만큼 국민들이 다양한 팀코리아 상품 및 서비스를 접할 수 있고 다양한 올림픽 붐업을 함께 추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올림픽, 아시안게임 등 국제대회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고 국내 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업계 최초로 대한체육회를 공식 후원하게 됐다"며 "앞으로 롯데홈쇼핑이 보유한 상품 및 콘텐츠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오는 22일부터 8월 8일까지 대한민국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하는 '파이팅 코리아 쇼핑대전'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캠페인 영상 및 쇼호스트 멘트 등을 통해 대한민국 선수단을 향한 응원을 독려하고 적립금 지급, 할인 쿠폰 선착순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대한체육회의 공식후원사인 ㈜폴메이드와 함께 팀코리아 엠블럼 스티커를 부착할 수 있는 '늘푸른 마스크' 단독 판매도 진행한다.

대한체육회는 공식 후원사인 롯데홈쇼핑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