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코리아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증 교재 증정, 활용범위 확대로 수요 확대
토픽코리아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증 교재 증정, 활용범위 확대로 수요 확대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28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로 수강 국비지원 가능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최근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자격 활용 범위가 확대돼 수요가 증가할 전망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가 산업 현장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화장품법 시행 규칙을 개정·공포했다.

개정 법령의 주요 내용으로는 화장품 책임판매관리자 자격 기준 확대, 맞춤형화장품판매업자의 조제관리사 업무 동시 수행 허용, 법정 의무교육 이수 기준 개선, 화장품 책임판매업 변경등록 처리기한 단축 등이 포함된다.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는 식품의약안전처에서 주관하고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시행하는 국가공인자격증으로 맞춤형 화장품을 판매하려는 회사는 판매점마다 국가자격시험을 통과한 조제관리사를 채용해야 한다.

맞춤형 화장품조제관리사 없이 맞춤형화장품 판매업을 수행한 경우 패널티가 부과된다. 조제관리사는 매장에서 고객을 위한 맞춤형 화장품을 제조하는 실질적 업무를 담당한다.

토픽코리아는 성신여대 문화산업대학원 피부비만관리학 석사, 서경대학교 뷰티테라피&메이크업학과 강사인 최선화 교수와 한국민간학술연구소 수석연구위원인 전상규 교수의 강의로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토픽코리아 관계자는 “시험 응시자는 필기시험을 통과해야 하며, 전 과목 총점(1,000점)의 60%(600점) 이상을 득점하고 각 과목 만점의 40% 이상을 득점하면 합격한다. 또한, PC와 모바일 동시 수강 제공, 실전예상문제 강의, 수료 후 문제한 반복 수강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합격률을 높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과정은 NCS 기반 고용노동부 직업훈련으로 HRD-Net의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는 과정이며,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 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할 수 있다.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를 수강하는 지원자에게 선착순으로 이론 4권, 기출문제 4권으로 총 8권 수험서 무료제공을 진행하고 있다. 자격증 취득에 관련된 문의는 토픽코리아 국민내일배움카드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