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아카데미, 수도권 국비지원 비대면 취업훈련으로 호텔리어 취업 지원
아라아카데미, 수도권 국비지원 비대면 취업훈련으로 호텔리어 취업 지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2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최근 해외 여행에 발이 묶인 국내 여행객 수요가 국내 주요 관광지로 몰리며, 제주를 포함한 전국 관광지 호텔에서 전문인력 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 정부 취업지원제도를 적극 활용하자

2030 청년들의 취업난 해소를 위해 국가에서는 다양한 직업훈련 지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는 가장 널리 알려진 국비지원제도로서, 구직자가 실제 노동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다양한 훈련프로그램을 활용할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HRD-Net)를 통해 국비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형 실업부조 ‘국민취업지원제도’ 이른바 ‘국취’라 불리는 직업훈련 지원제도는 고용과 복지서비스 연계 강화를 통해 취업장애요인별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취업에 필요한 구체적인 계획 수립과 활동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취준생들의 취업이 현실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 2030 취업난 돌파구, 호텔에서 답을 찾다

관광산업의 장기적 침체에도 호텔/숙박업의 취업은 활발히 이뤄지고 있으나, 정작 호텔 관리직 종사자들은 인력난을 호소하고 있는 실정이다. 부족한 인원을 충원해야 하지만, 경력직 채용은 높은 인건비가, 신입 채용은 직무 배정을 위한 교육이 문제다.

-아라아카데미, ‘수도권’ 국비지원 호텔리어 양성과정 운영

서울 강남에 위치한 아라아카데미(법인 아라학원㈜)는 서울/수도권 내에서 호텔리어 양성과정을 국비지원 프로그램으로 승인 받은 직업훈련교육기관이다.

아라아카데미의 국비지원 호텔리어 양성과정은 기존 호텔리어 양성과정에 PMS 프로그램 실무과정을 더해 지극히 차별화된 직업훈련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호텔리어 양성과정은 호텔 비전공자인 경우라도 관광/서비스업을 전공한 취준생들이라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다. 국비지원 호텔리어 양성과정은 개인별 자격요건에 따라 직업훈련 비용의 80~100%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고용노동부 HRD-Net을 통하여 신청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