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정보산업진흥원, '공간정보 투자유치 전략기업' 참가 스타트업 모집
공간정보산업진흥원, '공간정보 투자유치 전략기업' 참가 스타트업 모집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7.2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공간정보산업진흥원
사진제공/공간정보산업진흥원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공간정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시장 진출을 앞둔 공간정보 융·복합 창업기업의 투자유치를 목적으로 '공간정보 투자유치 전략교육'에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투자유치 전략교육은 오는 8월 16일까지 신청한 기업 중 10개 기업을 대상으로 8월 23일부터 3주간 집중교육과 IR발표 점검으로 구성된다.

교육은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진흥원이 주관하며 공간정보 기반 융·복합 창업기업의 특성에 맞춘 투자유치 전략교육과 실제 투자사와의 만남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적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투자유치 전략교육은 총 4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1과정의 경우 투자유치 전략 교육으로 투자 프로세스, 실제 투자사례, 기업별 투자유치 전략 등 이론 교육으로 참가 기업별 투자 이해를 지원한다.

2과정은 기업별 투자유치 전략 수립으로 비즈니스모델 진단, IR 자료를 실제 투자전문가와 멘토링을 통해 개선하고 업그레이드해 각 기업의 투자 IR-Deck를 제작한다.

3과정은 모의 IR 발표를 통한 투자유치 기회 제공으로 완성된 각 기업의 IR-Deck을 투자사에게 발표해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받도록 모의 IR 발표를 하게 된다.

4과정은 참가기업과 투자사 간 네트워킹으로 참가 기업과 투자사 간 투자 매칭 유도로 실질적 투자유치를 지원한다.

전만경 공간정보산업진흥원장은 "공간정보 창업지원 사업의 꽃이라 할 수 있는 투자유치 전략교육 프로그램에 많은 혁신 스타트업들이 참가해 초기투자 유치를 통한 성공 창업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투자유치 전략교육 신청은 진흥원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