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자연사박물관, 초·중학생 대상 곤충 체험교실 진행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초·중학생 대상 곤충 체험교실 진행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7.30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서대문자연사박물관
사진제공/서대문자연사박물관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서울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은 오는 8월 22일 '곤충학자가 들려주는 곤충 이야기'체험교실을 연다고 30일 밝혔다.·

체험교실은 초등학교 4학년생부터 중학생까지를 대상으로 하며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통해 이날 오전 10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한다.

교육에는 나수미 곤충생태학자가 나비 표본 제작 방법을 소개하고 곤충에 대한 참가 학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교육 인원은 30명이며 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 연간 회원은 오는 8월 10일 오전 11시, 일반 회원은 오는 8월 12일 오전 11시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1만5000원이다.

이남숙 서대문자연사박물관장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곤충학자의 설명을 듣고 평소 궁금해 했던 내용들을 질문하면서 곤충과 친해지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은 이번 체험교실에서 다룰 '나비 표본 제작 방법’을 영상으로 만들어 박물관 유튜브 및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한편 서대문자연사박물관은 오는 8월 21일 오전 10∼11시 '조류에 대한 기본교육과 쌍안경 조작 실습’, 같은 날 오후 2∼3시 '프레파라트 제작과 현미경 조작 실습'교실도 연다.

수강료는 각 2만 원이며 초등학생이 있는 가족에게 쌍안경과 현미경을 빌려준 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