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전문학교 한호전, 4년제 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눈길 끄네’
제과제빵전문학교 한호전, 4년제 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눈길 끄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7.30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은 기존 2년제 전문학사 호텔제과제빵과 과정과 함께 4년제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인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은 최근 디저트 시장과 카페 시장의 동반 성장, 취업 시장은 물론 창업도 주목받고 있는 때에 발맞춰 제과제빵과 식음료, 특히 바리스타 교육을 전반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여기에 경영학의 전반적인 과정이 함께 진행된다. 이를 통해 졸업 후 취업은 물론 창업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에게 전반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한호전 관계자는 “제과제빵대학교 진학 희망 학생들이 최근 본교의 4년제 과정을 많이 선택하고 있다.”며 “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입학생들은 1, 2학년 때는 제과 및 제빵실습, 에스프레소 추출실습, 라떼아트 실습 등 제과제빵 기술과 카페음료에 대한 전반적인 강의를 듣게 되며 3, 4학년 때 메뉴관리, 와인, 고객관리 교육과 다양한 디저트 메뉴를 실습하게 된다”고 전했다.

한호전은 이러한 실습과 실력 성장을 위해 다양한 제과제빵 및 식음료 실습시설을 갖추고 있다. 제과와 제빵에 최적화된 각각의 시설을 갖추고 있는 것은 물론, 디저트 실습실, 브런치 실습실 등 각 수업을 전용으로 진행할 수 있는 실습실을 갖추고 있다. 식음료의 경우에도 커피, 와인, 칵테일, 로스팅 등 각 영역별 실습실을 갖추고 있어 학생들이 최고의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관계자는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 과정을 졸업하면 학생들은 교육부장관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보다 더 넓은 취업의 폭을 가질 수 있으며, 대학원 진학을 통해서 더 큰 진로를 설계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한호전은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호텔제과제빵과과정을 비롯해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호텔조리학과 과정, 호텔경영학과 과정, 카지노딜러과 과정의 교내 전 과정이 모집을 진행 중이다. 한호전은 면접을 통해 학생들을 선발하는 ‘입학사정관제’를 실시하고 있다. 원서 지원은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