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해경, 민간해양구조대 기본훈련 실시
포항해경, 민간해양구조대 기본훈련 실시
  • 구웅 기자
  • 승인 2021.08.01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민간해양구조대원 구조 역량 강화
포항해경, 민간해양구조대 기본훈련 실시 모습(드론수색대) (사진제공/포항해경)
포항해경, 민간해양구조대 기본훈련 실시 모습(드론수색대) (사진제공/포항해경)

[잡포스트] 구웅 기자 = 포항해양경찰서(서장 한상철)는 7월 30일 오후 2시쯤 포항시 북구 여남항 앞 간이해변에서 민간해양구조대의 구조 역량 강화를 기본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훈련은 국민드론 수색대, 수상구조사, 민간잠수사, 응급구조사 등이 참석했으며, 익수자 발생 상황을 가정하여, ▲국민 드론 수색대가 익수자 항공 수색을 실시 ▲수상구조사·민간잠수사가 인명구조 후 환자이송 ▲응급구조사가 이송된 환자 대상 응급처치 순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해상구조활동을 위하여 민간해양구조대에 가입한 사람 중, 선박 및 구조 관련 자격증 미보유 민간해양구조대원의 활용방안을 높이기 위하여 육상 수색, 현장 채증, 해상들 것 이용 환자 이송 등의 임무를 부여해 훈련을 진행했다.

해경은 이번 기본 훈련을 계기로 민간해양구조대원의 구조 역량 강화 및 실제 해양사고 발생 시 민간해양구조대원 개인별 임무 숙지를 통해 체계적인 해양사고 대응을 추진할 방침이다.

포항해경 관계자는 “광활한 관할구역을 해경 자체 인력만으로 대응하기엔 물리적 한계가 있고 이를 위해 운영하고 있는 민간해양구조대의 구조 역량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훈련을 통해 적극행정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