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에서 각광받는 열(熱) 식히는 녹지
부동산 시장에서 각광받는 열(熱) 식히는 녹지
  • 강가연 기자
  • 승인 2021.08.02 11:3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름철 찜통더위 식혀주는 도시숲 효과… 이산화탄소 및 미세먼지 정화효과까지
살기 좋은 공간 찾아 나선 수요자들 이목 집중시키는 주요 지역은?

[잡포스트] 강가연 기자 = 도시민들에게 쾌적한 자연환경을 제공하고 여가·휴식공간을 마련해주는 ‘녹지(綠地)’가 부동산시장에서 새로운 역할까지 부각되면서 더욱 귀한 대접을 받고 있다. 

기존에는 오염된 자연을 정화시켜주거나 도시민들의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등 다방면으로 긍정적인 영향이 부각됐지만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효과는 ‘도시 에어컨 효과’이다.

도시숲은 여름 한낮의 평균 기온을 3~7°C 낮춰주고 습도는 9~23% 상승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천연 에어컨 역할을 담당하며 여름철 무더위를 식혀주기 때문이다. 도시숲의 열섬현상 완화역할은 특히 최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낮기온이 35도를 훌쩍 넘겨 38도 이상까지 오르는 등 폭염이 계속되면서 더욱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산림청 관계자에 따르면 “도시숲은 햇빛을 반사시키고 잎이 수증기를 뿜어내는 과정에서 열을 흡수하기 때문에 열섬 저감효과가 있다”면서 “게다가 미세먼지 저감효과도 있고 심신의 안정을 주는 효과도 있어 도시숲 일대는 정말 살기 좋은 곳으로 볼 수 있다”고 전했다.

녹세권에 대한 현대인들의 관심이 점점 높아지면서, 도시숲 인근 지역들이 수요자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HDC현대산업개발,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 조감도

HDC현대산업개발은 8월 서울 강동구 고덕동 일원에 하이엔드 라이프 오피스 ‘고덕 아이파크 디어반’을 분양한다. 지하 6층~지상 21층, 연면적 약 30만 1,337㎡ 규모로 전용면적 37~158㎡, 업무시설 총 597실을 분양할 예정이다. 한강을 마주보고 있는 자리에 위치해 있고, 고덕수변생태공원이 가까워 녹세권 입지로 꼽힌다. 또, 바로 옆에는 대규모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내부에는 조경특화를 통해 파크아워스를 설계해 넓은 잔디광장과 한강 조망이 가능한 스카이 워크에 이르기까지 파크라이프도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할 계획이다.

롯데건설은 8월 서울 강서구 마곡특별계획구역 내 '롯데캐슬 르웨스트'를 분양할 계획이다. 지하 6층~지상 15층, 5개동, 전용 49~111㎡ 총 876실 규모의 생활형숙박시설이다. 단지가 보타닉 공원과 인접해 있어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다. 코엑스의 2배 규모에 달하는 마곡 MICE 복합단지 내 공급돼 미래가치가 높다. 단지는 생활형숙박시설, 컨벤션센터, 호텔, 문화 및 집회시설, 판매시설, 업무시설 등이 함께 조성돼 마곡을 대표할 비즈니스 복합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DL이앤씨는 9월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 일원에서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을 분양할 예정이다. 지상 35층, 5개동, 총 65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발곡근린공원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만큼 공원을 내 집 앞마당처럼 이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대우건설은 8월,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 송우리 일대에 태봉공원 특례사업을 통해 조성되는 ‘태봉공원 푸르지오 파크몬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20층, 8개 동, 전용 84~109㎡ 총 623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태봉공원 특례사업으로 조성되는 만큼 공원을 품은 입지를 갖췄고, 인근에 솔방울어린이공원, 솔모루공원 등 녹지가 자리잡고 있어 남다른 쾌적함을 만끽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문새별 대리 2021-08-02 17:17:42
롯데가 선택한 5성급 호텔식 롯데캐슬 르웨스트!!

제2의 코엑스 < MICE 복합단지 랜드마크 >
대규모 국제회의,호텔,실버타운,대형 쇼핑몰이 들어가는
월드컵 경기장 9배의 규모!
말로만 역세권이 아니라 9호선 급행 마곡나루역
바로 위에 짓기때문에 전철을 엘리베이터 타고
지하로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
또한 5호선 마곡역과 마곡나루 공항철도 또한 이 지하로 환승연결이 됩니다.
이것이 바로 트리플역세권!!
< 모델하우스 오픈 8월 20일!! >

자세한 정보는 아래 블로그에 총정리 해뒀습니다!!
https://blog.naver.com/moonstar0730/222451710416

문의 : 010-7637-7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