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으로 농가 신소득 창출 모색하는 경기 양주시
'멜론'으로 농가 신소득 창출 모색하는 경기 양주시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8.12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양주시
사진제공/양주시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경기 양주시가 열대성 작물인 ‘멜론’을 농가 신소득 작물로 육성한다고 12일 밝혔다.

양주시는 지구 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로 열대성 작물인 멜론이 양주지역에서 재배에 적합할 것으로 판단했다. 이에 지난 2018년부터 시범재배를 실시해 친환경 급식시장에 kg당 6850원으로 납품하는 등 1380만 원의 조수입을 창출한 바 있다.

특히, 올해에는 양주 멜론을 재배하고 있는 친환경 3개 농가에서 오는 9월까지 멜론을 수확해 kg당 6900여 원, 약 7톤을 친환경 급식 시장에 출하할 계획으로 약 5000만 원의 조수입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양주시는 멜론을 딸기, 애호박, 토마토와 함께 농가의 새로운 고소득 작물로 확대하기 위해 올해 4000만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스마트팜 기반시설 관비시설, 환기시설 등을 지원했다.

또한, 지난 1월에는 양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 ‘멜론’을 대상으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실시했으며, 3월 22일부터 7월 5일까지 5차례에 걸쳐 80여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멜론 재배기술 교육을 운영한 바 있다.

양주시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멜론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농업 경쟁력 강화와 농가 신소득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