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따규-햅번,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캠페인 후원 물품 지원
크리에이터 따규-햅번,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캠페인 후원 물품 지원
  • 최혜진 기자
  • 승인 2021.08.05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크리에이터 따규-햅번 부부
사진 = 크리에이터 따규-햅번 부부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MCN 아이엠브랜드 소속 크리에이터 따규햅번의 따규와 햅번이 지난 8월 3일 오후,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사람들을 위한 ‘경기도 먹거리 그냥드림’ 캠페인에 후원 물품을 기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따규햅번 부부는 오래전부터 크리에이터의 선한 영향력으로 지역 축제와 소상공인을 위한 캠페인 참여, 보육원 기부와 소아암 환자를 위한 머리카락 기부, 유기견을 위한 봉사활동을 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하게 하고 있다.

얼마 전 코로나19로 가족 구성원이 확진되어 치료를 받고 자가격리를 하는 등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힘차게 이겨내고 그때의 어려움을 생각하여 이번에 코로나19로 힘들어진 사람뿐만 아니라 힘들지만, 서류상으로는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없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사람을 위해 경기도 먹거리 그냥드림에 기부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사회취약계층의 생계형 범죄도 늘어나 코로나 장발장이라는 신조어도 생겨났다. 2020년 12월부터 경기도는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을 운영하여 결식 위기에 있는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식품과 생활용품을 지급한다. 식품과 생활용품 대부분은 기부를 받아 운영된다. 31개군 43개소에 있는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 코너는 평일 오전부터 저녁까지 개방되며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에는 개방되지 않는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출입명부 작성 등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한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에 많은 기업과 많은 시민이 참여하고 기부하여 지금까지 총 10억 원 상당의 기부 물품과 기부금이 모였으며, 하루 평균 800명이 식품과 생활용품을 받고 있다. 이번 따규햅번의 기부는 따규햅번의 이름으로 즉석밥, 라면, 김, 카레, 게장 등 식품을 경기 먹거리 그냥드림을 운영하는 경기도 부천 상동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했다.

또한, ‘밥순삭 꽃게야’에서도 따규햅번을 통해 간장순살게장과 양념순살게장을 기부했다. 밥순삭꽃게야는 “뜻깊은 기부에 참여하게 되어서 영광이다. 코로나19로 인해 피해가 있지만, 이럴 때일수록 서로 도와서 함께 이겨냈으면 좋겠다.”라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

한편, 따규햅번이 소속된 MCN 아이앰브랜드의 심현보 이사는 “따규햅번이 먼저 기부를 계속하고 싶다라고 의견을 전해왔다. 두 크리에이터가 꾸준히 기부하는 모습에 아이앰브랜드는 기부 모든 과정을 지원하여 따뜻한 마음이 많은 사람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두 크리에이터가 매번 많은 금액의 기부를 진행하게 되는데, 팬뿐만 아니라 많은 분이 기부에 동참하면 따뜻한 사회가 되지 않을까 싶다.”라고 기부를 독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