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 ADHD증상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오픈
‘한국능률교육평가원’ ADHD증상 극복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오픈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8.10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사진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능률교육평가원’ 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ADHD증상과 틱장애증상 등 불안으로 인해 발생하는 다양한 심리증상 극복에 활용 가능한 심리상담사자격증 교육과정을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 중에 있다고 밝혔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간단하다. 교육원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만 진행해도 별도의 까다로운 절차 없이 듣고 싶은 강의 수강신청이 가능해진다. 최대 3과정의 강의 수강료를 전액면제 지원받을 수 있으며, 수강하는 과정의 교재와 시험예상문제 또한 함께 제공되고 있어 4~6주간 PC와 스마트폰을 통한 자유로운 학습이 가능하다.

무료교육 취지에 대해 교육원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사회활동을 제대로 할 수 없어 심리적으로 위축되는 사람들의 불안증상 완화 및 인지발달에 영향을 끼치는 스마트폰과 TV등의 노출시간이 길어져 발달장애를 겪는 아동을 돕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되었다고 전했다.

ADHD란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로 과잉행동과 충동성을 주 증상으로 보인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학령기에 발병하기 쉬운 초등ADHD증상 완화와 성인ADHD증상 예방을 돕기 위한 심리기초이론 교육과정을 다수 오픈 중에 있다.

한편, 교육원의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연구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할 수 있다. 자격증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과 유선을 통한 전화문의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