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직업전문학교 용산캠퍼스, 국비지원 8월 26일 경비지도사 개강반 모집
서강직업전문학교 용산캠퍼스, 국비지원 8월 26일 경비지도사 개강반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8.10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서강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경비지도사 자격과정은 경비지도사 국가전문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경호학, 경비업법, 청원경찰법 등을 학습하고 경비지도사로 진출하는 과정이다.

서강직업전문학교 용산캠퍼스는 국비지원 경비지도사과정 8월 개강반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학교 측에 따르면 재직자나 구직자에 상관없이 고용노동부 HRD-Net 또는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해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경비지도사 교육은 160시간 교육이며 훈련과정 탐색을 거쳐 등록하는 과정에 해당한다. 학교에서는 국비지원교육으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 경비지도사 재직자 및 실업자국비지원교육을 해 자비부담을 줄여 지원이 가능하다.

장주상 학장은 "국비지원교육으로 경비지도사 1·2차 통합시험 준비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달 개강하는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며 ”용산캠퍼스는 경비지도사과정 운영을 통해 국비지원 과정 8월 26일 개강반 교육생을 모집 중이다. 재직자나 구직자에 상관없이 고용노동부 HRD-Net을 통해 신청하거나 가까운 고용센터를 방문해 수강신청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서강직업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는 현재 경비신임교육(민간경비), 일반경비원신임교육을 운영하며 전문 경비원을 양성하고 있다. 경찰경호 및 보안분야 강사가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등 이론교육 4시간, 체포·호신술 등 실무교육 24시간을 진행하고 있다. 수료하면 경비교육이수증을 받게 된다.

한편 서강전문학교는 현재 2년제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등에서 2022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다양한 산학협약으로 졸업 후 취업연계와 경찰·경호 및 복지공무원 합격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