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 밀키트 체인점 ‘무주방 미미쉐프’ 청주에 오픈
무인 밀키트 체인점 ‘무주방 미미쉐프’ 청주에 오픈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1.08.11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미미쉐프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무인 밀키트 체인점 ‘미미쉐프’가 청주 지역에 오픈한다.

미미쉐프는 무인 시스템으로 운영되는 매장이다. 내부에 냉장식 밀키트와 냉동식 도시락, 딜라이트 아이스크림 등 여러 제품을 비치했으며 소비자가 직접 선택해 구매하도록 했다.

이에 매장 내 직원이 상주할 필요가 없어 인건비나 직원을 고용하는 데 대한 부담이 없다. 또한 매장 내 청소와 상품 진열 정도의 업무만 필요하므로 창업이 처음인 사람도 누구든지 쉽게 운영할 수 있다.

밀키트는 자체 공장에서 원팩으로 제조되어 공급되므로 물류 운송, 재고 관리가 편리하며 구매 고객 역시 한 번에 바로 조리할 수 있다.

모든 제품은 충청북도 향토 요리경연대회 2관왕을 수상한 요리 장인이 개발, 생산하는 중이며 누구든 쉽게 조리할 수 있게 제조했다. 메뉴 중 일부는 현대백화점, 마켓컬리에 입점해 있으며 현재 꾸준히 신메뉴가 개발되고 있다.

특히 HACCP 인증 소스 업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해 안전성 높고 전문적인 스페셜 소스를 자체적으로 생산, 개발하고 있다.

관계자는 “최근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가 상향되고 비대면 생활방식이 확산되면서 자연히 밀키트, 배달음식 등 간편한 음식을 선호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무인밀키트 창업을 희망하는 분도 많아지고 있는데, 본사에서는 언제든 가맹점 오픈에 필요한 도움을 드리고 있다”라고 전했다.

미미쉐프 브랜드 및 창업 관련 자세한 정보는 대표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