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2019 하반기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개최
동작구, 2019 하반기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 개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9.08.22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9년 상반기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 교육을 듣고 있는 모습 (사진_동작구청 제공)
▲ 2019년 상반기 소상공인 창업 아카데미 교육을 듣고 있는 모습 (사진_동작구청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29일(목), 30일(금) 이틀 간 동작구 사회적경제지원센터(노량진로 140)에서 ‘2019 하반기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와 동작구상공회, 서울신용보증재단이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창업 준비과정 및 창업 초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유용한 정보 제공으로 창업성공률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분야별 전문가에게 ▲창업 준비절차 및 창업가 정신 ▲상권입지 분석 및 활용 ▲매장매출을 위한 온라인 마케팅 ▲노무 및 직원관리 등 생생한 창업노하우를 듣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대상은 서울지역 예비창업자, 소상공인, 업종전환 희망자 50명이고, 신청은 오는 28일(수)까지 구청 생활경제과로 방문 또는 서울시 소상공인종합지원포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수강료와 교재비는 무료이며, 교육과정의 80%이상 이수하면 수료증과 함께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저금리 창업자금을 대출신청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생활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성 생활경제과장은 “이번 아카데미 운영으로 성공 창업과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3월 개최한 상반기 소상공인 창업아카데미에서 매력적인 광고 키워드 추출법, 무료 홈페이지 제작·관리 등 4개 과목을 진행해 총 53명이 참여하는 높은 호응도를 보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