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테크 미래형 교육 플랫폼 ‘멀티짐’ 총판계약 체결, 유아교육 선진화 기대
키움테크 미래형 교육 플랫폼 ‘멀티짐’ 총판계약 체결, 유아교육 선진화 기대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8.20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 학습, 인성 교육을 하나로!
유아들이 직접 체험하며 학습하는 미래형 교육플랫폼
키움테크-키즈페이 협력으로 시너지 기대
사진 = 키움테크 제공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AR/VR을 활용한 에듀테크 전문기업 키움테크(대표 이병재)는 영유아 교육 프로그램 중개 플랫폼 기업 키즈페이 (대표 한상택)와 지난 20일 ‘신체활동 기반 교육 플랫폼 ‘멀티짐’ 에 대한 총판 체결식을 가졌다.

키움테크는 터치 및 모션 센서를 활용한 AR/VR 콘텐츠 개발 기술과 교육 콘텐츠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유아들이 실내에서 다양한 신체활동을 하면서 문제해결, 인지학습, 스포츠, 댄스 등을 즐기면서 학습할 수 있는 미래형 교육 플랫폼, 멀티짐을 개발하였다. 『멀티짐』은 비교적 좁은 실내에서 운동량 높이고 팀 활동을 최대한 경험 할 수 있도록 3면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아 성장과 발달에 필요한 신체 및 인지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총판 계약을 통해 키움테크는 키즈페이의 교육 프로그램 중개 플랫폼을 활용하여 전국 영유아 교육기관인 유치원, 어린이집 등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진행하여 높은 성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키움테크는 카이스트와 공동으로 3D 압력 매트센서를 개발하여 멀티짐에 적용할 예정이며, 독보적인 센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키움테크는 이번 멀티짐 론칭 이후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과 센서 개발을 통해 노인 치매 예방 및 신체활동 플랫폼과 코로나 이후 제한된 외부 운동 시설을 대신하여 국민들이 편안하게 집에서 체험 수 있는 홈 트레이닝 플랫폼을 순차적으로 론칭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키움테크 이병재 대표는 “이번 키즈페이와의 계약으로 저희가 개발한 미래형 교육 플랫폼인 멀티짐이 그 저변을 확대할 것임은 물론 유아 교육의 선진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는 기대감을 표명하였다.

또한 "이번 총판 계약을 계기로 키움테크와 키즈페이는 향후 상호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