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 원격직무연수 실시
양성평등교육진흥원,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 원격직무연수 실시
  • 최혜진 기자
  • 승인 2019.08.28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원 원격교육연수원 사이트의 교원원격직무연수 화면

[잡포스트] 최혜진 기자 = 전국 각급 학교 교원들을 대상으로 양성평등 및 성인권에 관한 무료 원격 직무연수 과정이 운영된다.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이하 양평원) 원격교육연수원(교육부 인가 제10-2호)은 유·초·중·고·특수학교 교원들을 대상으로 한 원격 직무연수 6기 과정을 무료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과정은 ‘공감!톡톡! 양성평등교육(15시간)’과 ‘성인지 UP! 학교에서의 성인권(15시간)’의 2개 과정으로, 9월 3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모집 마감일은 오는 9월 10일, 교육운영기간은 오는 10월 1일부터 10월 21일까지다.

강의내용은 양성평등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더불어 학교에서의 성인권을 살펴봄으로서, 학교현장에서 교원이 가져야할 성인지 감수성 및 학교에서의 성인권이란 무엇인가를 성찰할 수 있도록 단계적·체계적으로 구성되었다.

양평원은 올해 연수원에서는 총 8개 무료 연수과정을 통해 교원들의 양성평등 의식 향상에 기여하고 수업 지도에 성인지 감수성이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평원 원격교육연수원은 교육부에서 실시한 ‘원격교육연수원 운영평가’에서 3회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교육의 내실화 노력·성과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왔다.

원격연수에 대한 자세한 신청방법 및 연수안내는 양평원 원격교육연수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