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 수시 대학 진학 수험생, 인적성 면접선발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특성화고 수시 대학 진학 수험생, 인적성 면접선발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8.2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특성화고 고3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2022학년도 특성화고 특별전형 수시와 정시부터 자소서 첨삭과 면접 대비하며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에 주목하고 있다.

한 입시전문가는 “특성화고 학생들의 대학진학 비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지만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입시 정보를 제공하는 곳이 한정적이다”며 “수능이나 모의고사 성적이 걱정돼 대학부설 교육기관을 알아보는 수험생들도 늘고 있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 숭실대학교 글로벌미래교육원이 고교졸업자, 검정고시 합격자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특성화고 출신 수험생들이 현재 입학상담을 하고 있다”며 “수능과 내신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자격증 취득 시 2년~2년 6개월만에 학사학위 취득이 되어 학사편입, 대학원진학, 취업이 연계된다. 학교에서는 캠퍼스 생활, 지방 학생들을 위한 기숙사 제공, 진로를 고민하는 수험생들을 위해 진로로드맵을 설계하고 있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은 고교 졸업자 학력을 가진 경우 대학 4년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총 140학점 중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에서 84학점 이상 이수 후 학위요건이 충족되면 숭실대학교 총장 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숭실대 글로벌미래교육원 2022학년도 1학기 모집 전공은 인공지능, 국제통상, 실용음악학 등으로 일반학사와 음악학사로 나뉘어 학위취득 과정으로 4년제 대학학력에 동등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수시, 정시 지원 횟수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며 학교 입학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