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간 도서 전권 베스트셀러 ‘도서출판 지혜로’의 성공방정식
출간 도서 전권 베스트셀러 ‘도서출판 지혜로’의 성공방정식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8.26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청약 이렇게 쉬웠어》, 일주일 만에 국내 주요 서점 베스트셀러 등극
지혜로, 독자의 기준으로 세운 원칙 지키며 출간 도서 전권 베스트셀러 석권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누구나 글을 쓰고 책을 출간하는 시대가 되었다. 출간되는 도서의 양이 증가하는 반면 그만큼 양질의 도서를 찾는 것은 쉽지 않다.

최근 경제·경영 분에서는 《아파트 청약 이렇게 쉬웠어?》가 출간한 지 일주일 만에 국내 모든 주요 서점에 베스트셀러로 이름을 올리며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독자들뿐만 아니라 출판계에서도 이 책을 주목하고 있다. 

《아파트 청약 이렇게 쉬웠어?》를 펴낸 도서출판 지혜로는 이번 도서 또한 베스트셀러로 등극하면서 ‘출간 도서 전권을 베스트셀러로 만든 출판사’라는 타이틀을 지켜냈다. 경제·경영 분야는 대형 출판사들이 집중하고 있는 분야이기 때문에 지혜로의 이번 성과는 더욱 큰 의미가 있다.

지혜로는 저자가 실전에서 성과를 거둔 고수인지를 철저하게 검증한 후 책을 출간한다. 경제·경영 분야, 특히 재테크 분야는 저자 본인이 직접 성과를 내지 못한 이론가라면 독자들에게 제대로 된 노하우를 전해줄 수 없다.

독자들이 책을 읽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실전에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해야 하기 때문에 저자의 실전 성과는 매우 중요한데, 이는 많은 출판사나 저자들이 간과하고 있는 부분이기도 하다. 

지혜로가 지켜가고 있는 또 다른 원칙은 ‘독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읽기 쉬운 책’을 제작하는 것이다. 경제·경영 분야는 한 번에 이해하기 어려운 정보를 담고 있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책은 저자가 알고 있는 정보를 자랑하는 무대가 아니라 독자들에게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채워주는 통로가 되어야 한다는 것이 지혜로의 생각이다.

이를 기반으로 체계적인 구성을 통해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가독성을 높여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을 제작하고 있다.

잘 팔리는 책, 쉽게 만들 수 있는 책을 제작하는 것이 아니라 지혜로만의 출판에 대한 신념을 가지고 독자들의 날카로운 기준과 눈높이에 맞추기 위해 노력해 왔기에 출간 도서 전권을 베스트셀러로 만들 수 있었다. 

도서출판 지혜로 송희창(송사무장) 대표는 “독자와의 신뢰를 기반으로 유용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원칙을 지키며 한 권 한 권 제작했더니 전권이 베스트셀러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독자들이 ‘믿고 보는 출판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