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경영지도원 10월 9일 필기시험, 에듀피디 ‘합격패키지’ 진행
산림경영지도원 10월 9일 필기시험, 에듀피디 ‘합격패키지’ 진행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8.27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에듀피디 제공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산림조합중앙회가 2021년 산림경영지도원 임용전형 채용공고를 발표했다. 도별 선발인원은 경기 3명, 강원 10명, 충북 3명, 충남 9명, 전북 8명, 전남 9명, 경북 15명, 경남 8명, 제주 2명 등으로 총 67명이다.

원서접수기간은 9월 10일(금)부터 16일(목)까지이며 필기시험은 10월 9일(토) 실시되고 면접시험은 10월 26일부터 28일(목)까지 진행된다. 최종 합격자는 11월 3일(수) 10시에 산림조합중앙회 홈페이지 및 임용전형 사이트에서 발표할 계획이다.

응시 자격은 임업 및 산림 관련 분야 기능사 이상의 ‘자격증 소지자’ 혹은 특성화고등학교 이상의 임업 분야 학과를 졸업한 ‘학력을 갖춘 자’, 관련 분야 실무 ‘경력자’에 한하여 응시 가능해 유관 분야 자격증을 취득했거나 임업분야 현업에 종사하고 있다면 이번 전형에 지원해 볼 만하다.

시험과목은 조림, 산림보호, 산림경영, 산림관계법규 필수 4과목과 산림토목(임도,사방), 임산가공 선택과목 중 택일하여 총 5과목으로 치러진다. 

한편, 산림 및 임업 분야의 수험 교육을 신설·운영해온 에듀피디는 산림조합중앙회가 주관하는 산림경영지도원 채용 시험에 맞춰진 강의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독점 제공하는 교육기업으로써, 2021년 채용 시험에 맞춰진 ‘산림경영지도원 합격 패키지’를 새롭게 선보여 산림조합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임업 전공생 및 현직자들의 성공적인 채용 준비를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산림경영지도원 합격 패키지’는 전 과목 ‘이론+기출예상 문제풀이’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필기시험의 최신 출제경향과 학습모듈에 맞춰 과목별 ▲출제 포인트 ▲출제빈도 ▲출제수준 및 패턴을 반영해 반드시 실제 시험에 출제되는 핵심 내용만을 집중 학습하는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수강 기간은 필기시험일에 맞춰 90일 단기 구성으로 기획하였고 짧은 시간 학습으로 빠른 점수 향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신 출제경향에 근간한 주요 이론과 예상 문제를 우선순위에 따라 집약적으로 알려준다.

강의는 산림조합중앙회 ENG 센터 실무팀장을 역임했던 최영일 교수가 맡아 최신 기출 경향에 대한 철저한 분석으로 2021년 필기시험의 출제 방향과 출제 범위에 대한 맥락을 집어준다.

산림조합중앙회에서 시행하는 2021 산림경영지도원 임용 전형 필기시험 대비 ‘합격패키지’의 상세 커리큘럼 및 전 과목 무료샘플강의는 에듀피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