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법무 고용 최고기업 제1호 '세진테크' 선정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법무 고용 최고기업 제1호 '세진테크' 선정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8.27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사진제공/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이하 공단)은 지난 26일 편견 없는 고용을 바탕으로 출소자 채용에 힘쓰고 있는 세진테크를 제1호 '법무 고용 최고기업'으로 선정했다고 27일 밝혔다.

법무 고용 최고기업은 출소자의 원활한 취업을 지원하고자 인력 수요가 많은 거점 고용 기업체로 출소자를 상시적 채용할 수 있는 시·도 단위 기업이다.

특히, 공단 미래 비전 달성을 위한 핵심 전략 과제의 하나로 고용 업체 발굴 및 육성을 통해 출소자의 일자리 기반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공단은 법무 고용 최고기업을 꾸준히 발굴해 출소자의 안정적인 취업처를 확보하고 출소자 채용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긍정적으로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선정식을 통해 제1호 법무 고용 최고기업으로 선정된 세진테크는 지난 3월 공단 울산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워진 경제 여건 속에도 성별, 나이와 관계없이 자립 의지가 있는 출소자들에게 먼저 일자리를 제공하고 현재까지 5명의 출소자를 채용했다.

김양경 세진테크 대표는 "울산 지역을 대표해 제1호 법무 고용 최고기업에 선정된 것을 큰 자부심으로 느낀다"며 "앞으로 출소자들의 건전한 사회 복귀 지원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용도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이사장은 "출소자의 재범 방지와 안정적인 사회 복귀를 위해서는 경제적 자립 기반을 다질 수 있는 취업 지원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를 위해 공단은 지역별 법무 고용 최고기업을 꾸준히 발굴해 출소자의 원활한 자립을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