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신임 국가대표선수촌장에 유인탁 前 레슬링 국가대표 감독
대한체육회, 신임 국가대표선수촌장에 유인탁 前 레슬링 국가대표 감독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8.27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인탁 신임 국가대표선수촌장 (사진제공/대한체육회)
유인탁 신임 국가대표선수촌장 (사진제공/대한체육회)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대한체육회는 27일 신임 국가대표선수촌장에 유인탁 前 전라북도체육회 사무처장(1984 LA올림픽대회 레슬링 금메달리스트)을 선임했다.

유인탁 신임 선수촌장의 임기는 오는 9월 1일부터다.

유 신임 선수촌장은 1984 LA올림픽대회 레슬링(68kg급 자유형) 금메달리스트 출신이다.

선수 은퇴 이후에는 대한주택공사 레슬링 감독, 국가대표 레슬링 감독, 전주대학교 체육학과 객원교수 등을 맡아 오며 선수 양성 및 관리에 탁월한 역량과 리더십을 발휘해온 바 있다.

이와 함께, 익산시체육회 사무국장, 전라북도체육회 사무처장 등을 역임하며 선수 관리는 물론 행정 업무에도 적격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한체육회는 오는 2022 베이징동계올림픽대회, 2022 항저우아시아경기대회를 대비해 많은 국제대회 경험과 선수단 훈련에 관한 식견을 두루 갖추고 있는 유 신임 선수촌장이 국가대표 선수단 관리, 경기력 강화 등에 능동적인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유인탁 신임 선수촌장은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최초 선수촌장이 돼 책임감이 크고, 올림픽 결승 경기 못지않게 가슴이 뛰고 설렌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코로나19 상황을 지켜봐야겠지만 선수단에게 국내외 전지훈련을 통해 상대 선수들의 장·단점을 분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선수촌의 최종목표는 경기력 향상인 만큼 이 부분에 주안점을 두고 합리적인 선수촌 운영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