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픽교육센터 직업상담사2급,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 구축…시험 대비
한국토픽교육센터 직업상담사2급,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 구축…시험 대비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1.08.30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난·고령화로 구직 수요 증가 추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토픽교육센터에서는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 과정을 온라인으로 실시 중이다. 직업상담사 2급은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직업상담사 2급 시험에 합격해 그 자격을 취득한 자를 말하며 1급과 2급으로 구분된다. 응시자격에 제한이 있는 1급과 달리 2급은 응시자격 제한이 없다.

직업상담사는 국가의 인적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국가 경쟁력과 잠재 성장률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기여하는 직업에 관련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제정됐으며, 구직자나 미취업자에게 적성 검사, 흥미 검사 등을 실시하여 구직자의 알맞은 직업을 찾아주고 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직업 선택, 직업 설계, 구직 활동 등을 전문적으로 돕는 역할을 한다.

실제 고용노동부 통계를 보면 상담 전문가는 매년 5%씩 증가하고 있으며 상담 전문가 중에서도 청년 취업난과 고령화, 베이비부머의 퇴직 열풍으로 구직 수요가 증가하면서 직업교육을 도와주고 일자리도 알선하는 직업상담사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주요 취업처는 동부 지방노동관서, 고용안정센터, 인력은행, 전국 19개 국립 직업 안정 기관과 전국 281개 시·군·구 소재 공공직업 안정 기관 및 민간 유·무료직업 소개소, 24개 국외 유료직업 소개소 등의 직업 상담원으로 취업이 가능하다. 또한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해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채용 시 그리고 보수, 승진, 전보, 신분보장 등에 있어서 우대받을 수 있다.

토픽코리아의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은 전문 강사진의 맞춤형 강의, 수강료 국비지원, 수료 후 1년간 무제한 반복 수강, 모바일 강의 무료 제공, 1:1 학습 상담 지원 등의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으로 합격률을 높이고 있다.

해당 과정은 NCS 기반 고용노동부 국비지원교육으로 HRD-Net 근로자 훈련과정에 등록되어 있으며,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직장인은 고용보험에 가입된 자로서 고용노동부 HRD-Net 또는 고용센터를 방문해 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아 신청할 수 있다.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 취득에 관한 자세한 문의 사항은 토픽코리아 인재개발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