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달구벌커먼그라운드, '청년사진관 웃는:) 내.일.' 진행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달구벌커먼그라운드, '청년사진관 웃는:) 내.일.' 진행
  • 구웅 기자
  • 승인 2021.09.0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팝업사진관 웃는)내.일. 촬영모습 (사진제공/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
팝업사진관 웃는)내.일. 촬영모습 (사진제공/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

[잡포스트] 구웅 기자 =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과 ‘달구벌커먼그라운드’(대구 지역 소재 13개 공공기관으로 구성된 혁신 협의체)는 지난 8월 24일과 오늘,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2층에서 ‘청년귀향프로젝트’의 참여자들에게 ‘청년사진관 웃는:) 내.일.’을 진행하였다고 31일 전했다.

팝업사진관은 2021 청년귀향프로젝트 공공기관 취업편’참여자들을 위한 취업준비사진 촬영을 진행했다. 2021 청년귀환프로젝트는 공공기관 및 중소기업 취업설명회, 북성로 투어를 통해 타 지역 및 대구지역 청년들의 대구귀환·정주 기회제공 목적으로 시행되었다. 이번 사진관은 달구벌커먼그라운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더컴퍼니씨협동조합,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이 함께했다.

이번 사진관에는 약 30명 정도의 참여자가 함께 했으며, 사진촬영 대기 시간에 진행할 참여자 네트워크 시간을 준비해 의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이번 사진관으로 인해 청년들의 취업비용 부담은 물론, 취업준비에 대한 심리적 부담감 또한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지역문제플랫폼은 하반기에도 청년을 위한 ▲청년 진로 및 자아탐색을 위한 도시근교형 갭이어 프로젝트, ▲지역유휴공간을 활용한 청년 창업 및 주민 커뮤니티 조성, ▲문화예술프리랜서의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협동조합 활성화, ▲지역문제해결을 위한 인재발굴 및 성장지원 사업을 진행 할 계획이다.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 박근식 집행위원장은 “이번 사진관이 타 지역 청년들이 대구귀환의 기회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은 지역의 주민들이 함께 나서 지역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공기업이 보유한 역량과 자원을 연결함으로써 지역의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하여 주도적 참여 유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 페이스북 페이지와 블로그,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지역문제해결플랫폼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