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2021년 도박문제 예방 공모전 수상작 발표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2021년 도박문제 예방 공모전 수상작 발표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9.0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영상, 포스터, 체험수기, 슬로건 4개 각 분야별 5명, 총 20명 수상 
사진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제공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원장 직무대행 공봉석, 이하 ‘센터’)가 ‘2021년 도박문제 예방 공모전(이하 ’공모전’이라 함)‘ 수상작 20건을 발표했다.

센터는 도박문제에 대한 국민들의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지난 6월부터 8월까지 총 상금 1,540원 규모로 ‘영상’, ‘포스터’, ‘체험수기’, ‘슬로건’ 등 4개 분야의 작품을 공모했다. 

영상 분야 대상은 '(재)앙의 시작은 (미)리 방지해야 합니다'를 출품한 황래권(팀)이 수상했다. 황래권(팀)은 도박을 투자라고 믿으며 나락에 빠지는 인물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풀어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포스터 분야에서는 이서영의 '날짜를 잊었습니다. 일상을 잃었습니다'가 대상을 받았다. 이서영은 도박으로 물든 일상을 달력과 카드 이미지로 감각적으로 표현했다는 심사평을 받았다.  

체험수기 분야 대상은 홍길동(가명)의 '살려주세요'가 차지했다. 홍길동(가명)은 자신의 도박중독 회복담을 수기에 담아내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이끌어냈다.

올해 신설된 군장병부 슬로건 분야의 대상은 '도박에 다음 판은 있어도, 인생의 다음 판은 없습니다'를 응모한 제39정찰비행단 소위 윤효정이 수상했다. 

센터는 대상 수상자에게 상금과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회 위원장상, 문체부‧복지부‧국방부 장관상을 오는 17일에 ‘제13회 도박중독 추방의 날 기념식’에서 수여한다. 

모든 공모전 수상작은 오는 9월 10일부터 17일까지 서울시 송파구 소재 아시아지하보도 갤러리에서 관람할 수 있다. 향후 센터는 수상작을 센터 홈페이지에 공개하며, 도박문제 예방 콘텐츠에도 활용할 예정이다.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는 도박문제 예방 및 치유‧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이다. 도박문제자 본인 또는 가족은 누구나 ▲전화(24시간, 무료) ▲온라인 채팅-넷라인▲문자 ▲카카오톡을 통해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