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민주당 청년당원 3753명, 이낙연 지지 선언
충청권 민주당 청년당원 3753명, 이낙연 지지 선언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1.09.03 13: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낙연의원실
사진제공/이낙연의원실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충청권 더불어민주당 청년대표 및 청년당원 3753명이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

이낙연 후보 측은 오는 4일 대전·충남, 오는 5일 세종·충북에서 개최되는 더불어민주당 첫번째 지역순회 경선을 앞두고 청년당원 3753명이 지지를 선언했다고 3일 전했다.

지난 2일 충북 청주에서 진행된 지지선언식에 참여한 김승범 더불어민주강 전국청년당 수석부위원장과 최기준 더불어숲 청년공동대표 등 청년당원들은 "청년이라고 해서 무조건적인 봉사나 희생에 몸을 던질 것이 아니라 대의와 명분을 위한 일에 앞장서고, 이를 통해 정의로운 사회발전의 주체와 하나의 목소리가 되고자 한다"고 주장했다.

청년당원들은 "충청 청년은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심도 있는 토론을 통해 대한민국 청년의 미래를 위한 강력한 정책 추진 의지와 유대감을 이낙연 후보에게서 확인했다"며 지지에 나선 배경을 밝혔다.

이와 더불어 지지선언문을 통해 "이낙연 후보는 우리가 마주한 삶의 문제들인 저출생과 양극화, 과로와 산재, 부동산을 둘러싼 욕망과 좌절이라는 불안 속에서 청년의 절망을 보았다"고 전했다.

이어 이 후보의 정책공약인 제대군인 사회출발자금 3000만 원, 국가균형발전 차원의 지역대학 육성 방안, 청년주거 및 일자리 정책 등에서 문제 해결을 위한 흔적을 확인했다고 언급했다.

청년당원들은 "충청은 늘 대한민국의 미래를 어떤 지도자에게 맡겨야 하는지, 신중하고 또 현명한 선택을 해왔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어떻게 하면 ‘내 삶을 지켜주는 나라’를 만들 것인지, ‘청년의 삶을 어떻게 지킬 것인지’ 그 터전을 만드는 일에 이낙연 후보와 함께 하겠다"고 지지를 선언했다.

청년당원들은 이낙연 후보가 촛불혁명으로 탄생한 민주정부의 헌법적 가치를 잇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밝힐 지도자, 다양한 공직 경험을 토대로 안정성 있는 국정운영을 할 수 있는 지도자, 도덕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국민의 품격과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여줄 수 있는 지도자, 제4기 민주정부 임무를 완수할 지도자 등으로로 평가하면서 지지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