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광맥주, 이달 2일 천안 백석점 오픈
탄광맥주, 이달 2일 천안 백석점 오픈
  • 박순철 기자
  • 승인 2021.09.03 1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박순철 기자 = ㈜올바른에프엔비의 맥주프랜차이즈 ‘탄광맥주’가 지난 2일(목) 충남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에 신규 가맹점 천안 백석점을 새롭게 오픈했다. 

탄광맥주는 앞서 천안 지역에 불당점, 성성점을 오픈한 바 있다. 새로운 천안 백석점은 천안에서 3번째로 오픈하는 매장으로, 이로써 천안 각지에서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탄광맥주를 쉽고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차주부터는 순차적으로 부산, 창원, 제주 등 전국 각 지역에서 신규 가맹점을 오픈할 계획이다.

본사 관계자는 “수도권에서 거리두기 4단계가 지속됨에 따라 수도권 바로 아래 위치한 충남 천안에서의 오픈이 계속되고 있다. 거리두기가 완화되면 수도권 지역에서도 오픈이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어려운 시기에 매장 오픈이라는 결정을 내린 만큼 본사 측에서 할 수 있는 만큼 최대한 지원하여 가맹점 매출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며, 본사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탄광맥주는 분기별 가맹점주에게 추천 메뉴를 받아 신규 레시피를 개발하는 등 가맹점과의 상생 전략을 펼치고 있다.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을 적극적으로 모색하는 것은 물론,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주들을 위해 아낌 없이 지원하고 있다.

작년 5월에는 외식 시장의 국내산 식재료 개척을 위해 강원도 삼척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했다. 이를 통해 삼척에서 생산된 맥아를 활용한 수제맥주인 ‘삼척 맥주’ 개발을 완료해 출시 예정 중에 있으며, 지난 4월에는 삼척 지명이 들어간 ‘삼척석탄치킨’을 출시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탄광맥주 본사인 ㈜올바른에프앤비는 국제 인증 시스템인 ISO9001(품질경영시스템), ISO1400(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했다. 이 외에 2021 CSR/ESG 경영대상,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하였으며, 이노비즈(Inno-biz) 인증, 혁신성장형 벤처기업 인증을 취득하며 브랜드 가치를 증명했다.

현재 ㈜올바른에프앤비는 맥주프랜차이즈 ‘탄광맥주’, 초밥 전문점 ‘미카도스시’, 아구찜 전문점 ‘아구 9공’ 등 프랜차이즈 가맹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